모나리자 :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눈썹의 비밀.

2023.08.02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모나리자라는 그림은 현재까지 최고의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모나리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피렌체의 부호인 프린체스코 델 조콘다를 위해 그의 부인을 그린 초상화로, 눈썹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모나리자의 눈썹이 없는 이유는 다양한 설이 있는데, 첫번째는 모나리자가 원래 눈썹이 없었다는 것이다. 그 시대에는 이마가 넓은게 미인이었기에, 여성들 사이에 눈썹을 미는게 유행이였다고 한다.



두 번째는 모나리자를 보면 신비한 미소를 짓고 있는데, 당시 그림들에는 상징적인 물체나 제스처로 그 인물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표현을 했는데, 레오나르도는 신기하게도 표정으로 나타냈다고 한다. 따라서 미소를 더 신비스럽게 보이려고 눈썹을 안 그렸는지도 모른다.



세 번째는 모나리자 그림의 복원 과정에서 눈썹이 지워졌을 수도 있다. 오래된 그림이기 떄문이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8.03

아마 모나리자 그림을 모르는 친구들이 거의 없을 것 같은데요. 워낙 유명한 그림이죠. 모나리자 그림의 눈썹 비밀에 대해 글을 써 주었는데, 글이 완성된 느낌이 들지 않고 갑자기 끝나버렸네요. 모나리자 그림에 대한 설명을 앞부분에 해 주었는데, 조금 더 어떤 그림인지 설명을 해 주고, 눈썹에 대한 다양한 설 3가지를 소개해 주었는데, 그 뒤에 이 글의 결론에 해당하는 내용이 없어요. 김린 친구가 결국 눈썹에 대한 다양한 설이 있는 모나리자 작품에 대한 글을 왜 쓰고자 했는지가 글 마지막 부분에 표현되면 글을 잘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2

어이업노 뒤에 글 다 지워졋네요

모나리자 그림이 눈썹이 없었나요?처음 알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