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지진 동일본 지진 이후, 첫 쓰나미 경보

2024.01.01

일본 혼슈(本州)의 동해 연안에 있는 이시카와현에서 1월1일 오후 4시10분쯤 규모 7.6 강진이 발생한 가운데 와지마시 주민들이 밖으로 대피해 있다.



일본에서 새해 첫날인 1일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했다. 이시카와현,해안 지역엔 최대 5m에 달하는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고, 일본 정부는 총리 관저 위기관리센터에 대책실을 설치해 긴급 대응에 나섰다.



이에 이시카와현과 니가타현, 도야마현 등 해안 지역에 대규모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다.



이미 이시카와현엔 높이 5m에 달하는 쓰나미가 관측됐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이시카와현에서는 최대 진도 7의 흔들림이 감지되기도 했다. 진도 7은 일본 기상청 지진 강도 10단계 분류 중 가장 강한 것이다.



이번 대지진, 스나미로 최소 2명이상 사망했다고 Korea BBC뉴스가 전했다.



나는 일본 주민들 무사히 안전히 대피했다면 좋겠다. 일본 쓰나미, 지진 관찰,예보그림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1.04

새해에 일본에서 지진 소식이 있었어요. 인터넷 영상으로 철도역의 전광판이 마구 흔들리면서 전기가 나가는 모습을 보았는데요. 지진의 강도를 짧은 영상이지만 느낄 수 있었어요. 직접 경험해 보진 않았지만, 겪게된다면 얼마나 무서울까 생각도 해 보게 되었어요. 일본은 지진이 자주 일어나는 나라인데, 강도 가 쎈 지진으로 많은 피해가 있었다니 안타까운 일이네요. 뉴스를 토대로 기사를 쓸 때는 기존의 글을 참고하되, 문장은 모두 수정해야 하고 글을 통해 전하고 싶은 유진 친구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도 좋아요.

목록보기

댓글 4

일본에서 온 쓰나미가 우리나라 까지 왔대요!

새해 첫 날 부터 이런 일이  있었다니

일본 사람들 심정이 말이 아니겠네요 ㅠㅠ

예전에 우리나라를 괴롭히더니, 결국엔 벌 받는군요!


속이 시원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