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안녕하세요 저는 손채원 기자입니다.
오늘 기사른 쓴 이유는 바로!! 아쿠아리움입니다!
제가 다녀온 아쿠아리움은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인데요 이렇게 귀여운 펭귄도 있었어요. 그런데 아쉽게도 이 귀여운 펭귄이 선천적으로 아프데요ㅠㅠ 비버 입니다!! 그런데 살짝 정형행동을 보이는 것 같아서 아쉬웠어요. 그리고 너무 빨라서 자세하게 찍을 수가 없었어요 수달이 튜브 위에서 노는 모습도 정말 귀여웠어요!!
하식이라는 하마입니다 이 하마는 마스코트 정도라고 볼 수 있어요 그래도 물속에 있어서 가까이에서 찍을 수 있었어요!! 이게 국내 최초 전시라는 거예요 !? 이구아나 어디 있게요? 여러분들도 찾아 보세요 답은 밑에!! 여기 있어요!! 그냥 철갑상어와 알비노 철갑상어 입니다. 색깔차이가 많이 나네요
알비노는 선천적인 질환으로 주로 유전자 돌연변이로 나타납니다.티로신을 산화시켜 멜라닌으로 만드는 티로시네이즈가 형성되지 않기 때문일라고 해요
이 친구는 슈빌인데요 모형같으시죠? 그런데 모형이 아니라 살아있는 동물 입니다.
이제 동물원으로 이동!!
이 동물은 타조 입니다. 타조 짹짹(?) 죄송합니다
그런데 타조가 장난이 심하더라고요. 안에 집을 만드려는 사람들이 있어는데 등을 부리로 쪼아서....
여하튼 그사람을 쫒아다니면서 쪼았다는
알파카!!
펭귄!
너무 멀리 있어서 .... 가까이 못 찍었어요 다들 아시죠? 친칠라
친칠라는 피카츄의 모델입니다! 사막 여우
그런데 사먹여우가 추어보여서 아쉬웠어요 이 친구도 전국 최초 전시 입니다.
검은코양으로 불리며 얼굴이 검정색 입니다. 또 자세히 보면 양말을 신은 듯한 느낌 인데요 바로 발목 쪽이 검정색 입니다.
끝!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2.08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경남 사천에 있군요. 보통 아쿠아리움에서 보기 힘든 하마가 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 선천적으로 아픈 펭귄이나 정형행동을 보이는 동물들이 있었다는 점은 안타깝네요.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에서 본 동물들에 대한 느낌을 편안하게 써 주었는데요.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이 어디에 있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또 본 동물에 대한 정보나 특징 등 내용적인 면을 조금 더 추가하면 알찬 체험기사가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에 동물원에서 타조가 장난을 많이 치더라고요^^~
타조가 사람머리를 쪼더라고요.,
부러워요~!
한번가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저도 다녀와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