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영웅,라이카

2024.04.14



(내가 그린 라이카)



 



 



우주로 간 최초의 개,라이카를 아시나요? 아주 대단하고 멋진 개이지만, 사실 아주 슬픈 이야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라이카를 우주로 보낸 나라는? 1.러시아 2.미국 



 



정답은 1번,러시아 입니다. 그당시 미국과 러시아의 우주 경쟁이 뜨거웠었지요. 러시아가 라이카를 우주로 보내려 할 때 미국의 동물 애호가들이 많이 반대했어요. 하지만 러시아는 라이카는 훈련이 된 개다,캡슐에 마음 안정 장치도 있고 스트레스 감지 장치도 있고 먹이,물 장치도 있고 열기도 견딜 수 있고 하는 온갖 좋은 말들로 꼬셔서(?)겨우 라이카는 우주로 가게 되었어요. 하지만 라이카가 성공적으로 비행을 마쳤는지는 러시아만 알 수 있었지요. 러시아는 라이카의 우주탐험에 대해서 신문,책 등을 냈지만 미국에겐 비밀로 했어요. 그리고 나중에,미국과 러시아의 우주 경쟁이 끝났을 즈음에 라이카에 대해서 알려주었는데 미국 사람들은 한마디로 경악을 했어요. 러시아 사람들은 연료와 우주선의 구조 때문에 이미 라이카가 처음부터 살아남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거예요! 그냥 실험용이였던 거에요!



우주에 가서 죽는 목숨이였지요…



경악을 할만하군요!



사람들은 라이카가 우주로 가자 소리높여 소리쳤어요.



”라이카!라이카!“



하지만 라이카는 그 소리를 듣지 못했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4.14

의약품을 개발할 때도 사람에게 직접 실험을 하는 것의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실험용 쥐를 이용하죠. 우주에 처음 탄 개 라이카도 아마 그런 이유 때문에 선택되어졌을 텐데요. 하지만 동물도 분명 생명이 있는데, 돌아오지 못할 것을 알고도 동물을 실험의 도구로 쓸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아마도 찬반 의견이 나뉠 것 같습니다. 한별 친구는 동물을 실험용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찬성하나요? 반대하나요? 어린이 친구들도 이 글을 읽고 생각해 봐도 좋을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2

추천 꾹♡

용감 라이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