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노숙인이 풍기는 심한 냄새,과연 범죄일까?
배서연 기자
레벨 4
2024.06.02
최근 들어 영국에는 길거리에서 텐트를 치고 생활하는 노숙인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어요.저번 토론터에서도 나왔는데요,집이 없어 길거리에서 잠을 자고 생활하는 노숙인 중 일부는 공공시설을 파괴하거나 심한 소음을 내기도 해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영국 정부가 새로운 법안을 추진하고 있어요.소란을 일으키는 노숙인들을 경찰이 강제로 이동시킬 수 있고,이에 따르지 않을 경우 벌금을 부과한다는 법이지요.그런데 이 법안이 큰 논란이 되고 있어요.노숙인이 일으키는 소란에 '악취'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에요.집이 없는 노숙인들은 깨끗이 씻을 곳을 찾지 못해 지독한 냄새를 풍기는 경우가 많아요.
이에 영국 정부는 노숙인을 과도하게 벌하기 위해 만든 법은 아니라고 밝히며,오히려 노숙을 범죄로 여기는 낡은 법을 고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어요.하지만 이 법안과 관련된 논란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어요.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6.03
노숙인이 풍기는 악취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 사실이지만, 집이 없어서 노숙하는 어쩔 수 없는 사람들의 문제 해결도 필요해 보이네요. 두 가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법이 필요할지 고민해 볼 문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영국 정부에서는 노숙자들이 소음이나 악취를 풍길 경우 벌금을 부과하는 법을 추진한다고 했는데, 노숙자들이 벌금을 낼 돈이 있을까 싶기도 하구요. 친구들의 의견을 댓글을 통해 남겨봐도 좋을 것 같네요. ^^
집이 없는 노숙자는 밖에서 생활할 수 밖에 없지요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