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다 쓴 풍선의 활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돌아온 김주아 기자입니다! 오늘 주제는 다 쓴 풍선의 활용법을 알아보자!입니다.여러분은 풍선을 어떻게 쓰시나요?바로 한번 가보시죠!
제가 처음에 물어본 질문에 대부분은 버렸다고 대답하실 겁니다.당연하죠.다 쓰면 쓸모가 없으니까요. 저는 생일파티 하고 남은 풍선이 여러 개 있는데요.제가 1월이 생일이었는데 아직도 잘 살아있답니다..근데 그럼에도 작아진 풍선이 있는데요.저는 그 풍선을 다양하게 활용한답니다!지금부터 알아볼까요? 1.제일 쉬운 미끄럼 방지 옷걸이 만들기
먼저 기초는 묶는 부분을 잘라 아래 사진처럼 입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럼 주머니가 만들어집니다!그리고 일반 옷걸이 말고 그 가게에서 쓰는 옷걸이가 1개씩은 있으실건데요.그걸 준비합니다!그리고 주머니 모양 풍선 2개를 양쪽에 걸어주면 완성! 이건 가끔 옷 가게에 가도 볼 수 있는데요.주로 원피스,두꺼운 코트 등 많이 미끄러지는 옷에 사용합니다!실용성 완전 최고예요b저도 겨울에는 코트를 걸고 여름에는 원피스를 걸어둔답니다.
2.카메라 렌즈 보호대
풍선은 카메라 렌즈 보호대로도 쓸 수 있는데요,그 들고 다니는 카메라 말고 사진처럼 유선 카메라에 모자처럼 쓸 수 있어요. 아까 그 기초형을 살짝 찢어서 윗부분에 살짝 씌우면 됩니다.참고로,미니풍선은 작아서 하기 어렵습니다..(잘 찢어져요..)그럼 카메라 렌즈도 잘 안 상하겠죠?!
3.주머니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머니로도 쓸 수 있어요.아기자기한 반지,열쇠,주화 같은 걸 넣을 수 있습니다.아주 간단하면서도 쓸모있답니다.(주의:부모님이 쓰레기인줄 알고 버리실 수 있어요...)
오늘 기사는 여기까지입니다.어때요?간단하면서도 알뜰하죠?이렇게 쓸모없는 물건도 재활용 할 수 있답니다.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출처:쿠키런 매직오븐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6.05
생활의 꿀팁이네요. ^^ 다 쓴 풍선이 쓸모가 있을까? 싶었는데, 이렇게 또 요긴하게 활용을 할 수가 있네요? 버리려고 했던 작은 물건들도 조금만 생각해보면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깨달음을 얻습니다. 글을 본 친구들이 혹시 내가 알고 있는 물건 재활용의 팁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서 공유해도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오래된 풍선은 고무가 삭고 달라붙기 때문에 재활용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재활용한 물건의 풍선은 오래되면 찢어지기 때문에 두 달에 한번씩은 갈아주는 게 중요합니다!
추천 눌러야 겠네요.
생활에 정말 유익해요!
고맙습니다~
와~저도 풍선을 버리지 않고 재활용해볼래요!
오 좋은 아이디어 같네요. 저도 해봐야겠어요.
미끄럼방지 옷걸이 아이디어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집에서 만들어봐야 겠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