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음료 게토레이의 탄생 일화!

2024.06.08

안녕하세요~ 강민호 기자에요~ 오늘은 게토레이의 탄생 일화에 대해서 짧게 써보려고 해요. 함께 알아볼까요?



(사진출처: 네이버 블로그)



1965년 풋볼팀 플로리다 게이터스의 감독 레이 그레이브스는 플로리다 대학교 약학과 교수 로버트 케이드를 찾아 선수들의 수분 보충을 위한 음료를 개발해 달라고 해요. 로버트 케이드는 몸에 잘 흡수되는 농도의 음료를 개발하려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고, 마침내 물, 소금, 설탕, 칼륨, 인산염, 레몬으로 구성된 스포츠 음료, 게토레이를 개발하죠.



사실 원래 게토레이의 이름은 GATOR-ADE가 아닌 GATOR-AID였어요. 그러나 로버트 케이드 교수는 게토레이가 약품이 아닌 음료로 팔리기 원했죠. 그래서 끝부분을 에이드(ade)로 바꾸었죠. 게토레이는 출시 직후 운동계에서 불타게 팔렸고 NFL, MLB, NBA의 공식 스포츠 음료로 지정되었죠. 곧이어 경쟁자인 포카리스웨트(1980년 출시), 파워에이드(1988년 출시)도 부랴부랴 나왔어요.



여러분들도 게토레이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 편이에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상으로 기사를 마칠께요~ 감사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6.08

운동을 하고 나면 땀을 통해 수분이 많이 배출되기 때문에 빠르게 수분을 보충하는 게 필요해서 이온음료를 종종 먹게 되는데요. 첫 이온음료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잘 소개해 주었어요. 이온음료에 어떤 성분이 들어가는지도 알 수 있었구요. 다만, 이온음료가 어떻게 빠르게 수분을 우리 몸에 흡수되게 하는 것인지 그 부분을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 주면 이온음료의 원리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목록보기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