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에 대해 알아보자!

2024.08.10

본인 제작 안녕하세요 김주아 기자입니다. 오늘은 서핑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바로 알아볼까요?



 



1.서핑보드의 종류



 



서핑은 파도를 타는 스포츠인데요,서핑은 어디서 시작됐을까요? 바로 휴양지로 유명한 하와이에서 시작됐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나무를 깎아서 서핑보드를 만들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폴리에틸렌이나 발포 폴리스티렌 폼이라는 재료로 만들게 돼었다고 해요. 하지만 폴리에틸렌으로 만든 서핑보드는 재활용이 불가해 환경에도 안좋고 자주 흠집이 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재료로 나누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길이에 따라 나누는데요, 길이 단위는 피트(ft)로 9피트 이상의 보드는 롱보드, 9~7피트의 보드는 펀보드, 7피트 이하는 숏보드, 5피트대의 길이면서 물고기의 꼬리지느러미 모양 뒷부분을 가진 보드를 피쉬보드라고 합니다. 보통 길이가 길 수록 타기가 쉽고 길이가 짧을 수록 타기가 어렵다고 해요.



 



2. 타는 방법



(자세한 방법은 인터넷을 찾아보거나 강사님의 설명을 들으세요)



타는 방법은 크게 3동작인데요, 타기 전에 먼저 리쉬라는 끈을 착용해 서핑보드가 떠내려가는 걸 막아줍니다. 그리고 서핑보드에 엎드립니다. 다음에는 패들링이라는 팔을 젓는 동작인데요, 이때 물을 찌르듯이 팔을 저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2번째 동작으로 푸쉬라는 동작인데요, 패들링을 어느 정도 했으면 멈추고 두 손을 가슴 옆에 붙히고 물개처럼 일어서줍니다. 여기서 잠깐! 시선은 항상 정면을 봐야해요.그리고 마지막이자 제일 어려운 업 동작입니다. 여기서 오른발을 뒤에 두고 왼발을 앞에 두는 자세가 레귤러 풋, 왼발을 뒤에 두고 오른발을 앞에 두는 자세가 구피 풋이라고 하는데, 뒤에 올 발을 옆에 있는 다리에 스친다고 생각하고 배꼽 쯤에 끌어올리면 됩니다. 그리고 앞에 올 나머지 발을 앞에 두고 무릎을 굽히면 일어서기 성공! 이 외에도 더 많은 동작이 있지만, 오늘 기사에는 이 내용밖에 못 담을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서핑 하기 좋은 장소를 소개하는데요,세계적으로는 서핑의 고향인 하와이가 유명하고, 우리나라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양양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저도 양양에서 타봤는데 재밌더라고요. 여러분도 더운데 서핑하러 가보세요! 오늘 기사는 여기까지입니다. 여름 잘 보내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8.11

주아 친구, 양양에서 서핑을 해 봤군요. ^^ 직접 그린 서핑 그림이 귀엽네요. 실내에서도 서핑을 연습할 수 있는 곳이 있지만, 서핑의 매력을 진짜 느끼려면 바다에서 파도를 느끼며 해야 할텐데요. 서핑의 방법이나 보드 종류 등을 잘 소개해 주었어요. 다만, 직접 해봐야만 알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해서 아마 글만 읽고는 잘 이해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도 최선을 다해 그림도 그려서 친절하게 소개해 주었네요. 직접 서핑을 해 보았다고 하니 서핑할 때 주의할 점이나, 꼭 알아둘 점, 또는 서핑을 하면서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자신의 경험 이야기를 조금 더 충분히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목록보기

댓글 6

마지막에 있는 그림 정정합니다! 구피풋>레귤러풋


구피풋 : 왼발잡이

레귤러풋 : 오른발잡이

직접그린 서핑 그림이 너무 귀여워용~

고맙습니당~

와~써핑을 직접 해봤다니 멋있는 것 같아요!

써핑에 대해 여러가지를 알수 있어서 좋았어요.


서핑이 하와이에서 처음 만들어졌다는걸 알게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