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원앤 온리 타워 방문 후기 기사

2024.08.11

안녕하세요! 이번 현장미션으로는 7월 24일날 코오롱 타워에 다녀왔어요! 코오롱 타워는 크게 연구동과 상호동으로 나누어져 있고 연구동의 연구 필요에 의해 연구동과 상호동의 층수가 달라지는 신기한 현상도 겪어 보았습니다. 코오롱 타워의 바깥과 실내 인테리어는 무척 특이한데요, 그 이유는 코오롱 타워의 디자인을 국외 기업이 맡았기 때문입니다! 



조명의 위치, 모양, 그리고 바깥쪽의 구불구불한 장식까지 난생 처음 보는 것들이 한가득이었습니다. 그럼 우선 바깥에 있는 이 장식에 숨어있는 비밀들부터 알아볼까요?



우선, 이 장식은 단순한 플라스틱이 아니라 금속보다 강력하고 가벼운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고 편안한 시야를 위해 최적인 60%의 개방 면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창문 사이로 보이는 풍경이 정말 멋지네요.ㅎㅎ



그리고 이 패턴은 섬유의 직조 패턴이 약 439번 반복되는 패턴이라고 하는데, 신소재 개발에 힘쓰는 회사답게 바깥부터 정말 엄청나지 않나요? 



그리고 이 코오롱 타워 건축물은 환경 친화적 에너지 제로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옥상에서는 빗물을 받아 정화시켜 연못, 분수대 등에 사용하고 바닥에 여름에는 차가운 물, 겨울에는 뜨거운 물을 흐르게 하는 지하 냉/난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태양광 패널을 사용해 직접 전기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연구동 뒤쪽에는 어린이들이 직접 친환경 재생 에너지를 체험해볼 수 있는 에코 롱롱 큐브가 있습니다. 수도권 내에서는 트럭으로 이동 수업도 진행한다는데 기회가 된다면 담임선생님께 말씀드려봐야겠내요.^ ^



타워 내부는 계단이 무척 많은 구조였습니다. 조명 모양이 무척 특이했습니다. 이것 말고도 식당, 약 30여개의 회의실, 헬스장, 안마 의자,등 많은 것들이 있었는데요,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은 그랜드 스테어라고 불리는 곳이었는데요,이름처럼 무척 거창했습니다. 코오롱 타워의 임직원들이 각종 행사를 여는 곳인데 제가 좋아하는 피아노도 있었습니다.



타워 투어가 끝난 다음에는 자리를 이동해서 맛있는 간식을 먹었습니다. 간식을 다먹고 난 후에는 송하율 연구원송께서 우주로의 여행이라는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우주로의 여행은 우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우주선에 필요한 부품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현재의 항공우주과학기술로 관측 가능한 우주의 크기는 약 930억 광년의 구라고 합니다.



또 태양계의 8개 행성은 지구형 행성과 목성형 행성으로 나뉘는데 지구형 행성은 크기가 작고 밀도가 높은 반면 목성형 행성은 크기가 크코 밀도가 낮고 지구 주위에는 약 10000개의 위성이 있다고 합니다.



모든 일정이 끝난 뒤에는 멋진 선물도 받았습니다! 핸드폰에 붙일 수 있는 예쁜 그립톡도 있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저의 코오롱 타워 방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열심히 미션 수행중인 어린이 기자 김태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8.12

태이 친구,코오롱 원앤 온리 타워에 다녀왔군요. 여러 친구들의 취재 기사가 올라오고 있는데요. 태이 친구의 기사에서는 타워 사진이 특히 인상적이네요. 여러 각도에서 찍은 건물의 외관, 내부의 모습이 무척 멋지기도 하고 코오롱 원앤 온리 타워의 독특한 외관을 잘 사진에 담아왔습니다. 또 사진의 모습을 문장을 통해 외관의 특징을 잘 설명해주었어요. 다만, 전체적으로 취재를 하면서 태이 친구의 생각한 점이나 느낀 점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글에 표현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2


만나서 반가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