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에너지 창작소] 에코 롱롱 큐브 견학 후기

2024.08.16

안녕하세요?



저는 에코 롱롱 큐브에 다녀온 최윤서 기자라고 합니다.



 



에코 롱롱 큐브라는 곳은 친환경 에너지 창작소 입니다.



그곳에서는 열 에너지, 미래 에너지 도시, 전기 에너지, 수송 에너지에 대해 배우고 체험했습니다.



 



그 중 지구 온난화 이야기도 있었는데 지구에 가장 나쁜 에너지이지만 가장 사람들이 많이 쓰는 에너지는 화석에너지라고 합니다.



 



화석 에너지란 석유와 석탄, 물 등이 섞인 에너지를 말합니다.



처음에는 편리하고 지구에도 이상이 없었지만 너무 석탄과 석유를 너무 많이 쓰게 되어 지구온난화가 심해진 거라고 하였습니다.



 



또 태양열 체험에서는 태양광 유기페널이라는 것을 배웠는데 태양광 유기페널이라는 것은 태양의 빛 에너지를 이용해서 전기를 만들어 내는 장치라고 합니다. 



 



바이오 연료는 식물의 씨앗에 힘을 빌리기도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수소 자동차 롱롱 체험이 제일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왜냐하면 수소로 자동차를 움직이는 게 신기하고 놀랍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시간에 레고 우주선을 만들기 체험도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에코 롱롱 큐브에 또 가고 싶습니다.



비록 멀지만 체험이 재미있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또 갈 것 입니다.



 



로비에 있었던 벤치도 편해서 좋았는데 코오롱의 친환경 캠페인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



일회용 폐마스크를 분쇄/응용/압출하여 폴리크로필렌 펠렛으로 작품인 벤치(스툴)를 만들었습니다.



 폐마스크 100kg 재활용을 하면 15년생 소나무 92그루 식재 효과가 있다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에코 롱롱은 의자 하나도 친환경으로 만들었다는거에 더 놀라웠고 존경스러웠습니다.



선물로 레고키트와 에코키트,그립톡을 주셔서 여행지에 가서도 잘 쓸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친환경 에너지 창작소 에코 롱롱 큐브에 다녀온 후기를 적은 최윤서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8.17

에코 롱롱 큐브 후기 잘 봤어요. 우리가 사용하는 에너지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만들어지는데요. 지금까지도 가장 많이 이용되는 화석에너지는 편리하지만, 환경을 생각했을 때 앞으로 더욱 줄여야 하는 에너지 생산 방법이지요. 태양 에너지나 수소에너지와 같은 친환경 에너지 생산 방법이 앞으로는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될 텐데요. 오늘 윤서 친구가 에코 롱롱큐브에서 배우고 익힌 내용들을 느낌과 함께 잘 정리해 주었어요. 다만, 현장에서 찍은 사진이 없어서 글만 보니 조금 아쉬움이 있어요. 현장에서 보고 체험한 내용을 사진으로 찍어서 글을 쓸 때 활용하면 글의 내용을 전달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다음 현장 취재에서는 사진을 찍는 것도 잘 기억해서 글쓰기에 활용해 보세요. ^^

목록보기

댓글 1

만나서 반가웠어요. 기사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