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꼭 한번 보고 가야하는 국립과천과학관
안미영 기자
레벨 2
2016.10.28
안녕하세요. 안미영 기자입니다. 오늘은 어린이과학동아에서 천체투영관을 보기로 했습니다.
지금 본 것은 영화제의 시작 전의 한 부분입니다. 동영상도 추가했습니다.
참 재미있는 동영상이에요. 천체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 그래도 따분하지 않고, 신기한 영상입니다. 동영상을 1개 더 추가하려고 했는데, 용량이 크다고 하네요. 어쨌든 여기는 재미있는 영화제를 본 곳입니다. 그럼 이제 마치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10.28
안녕하세요. 재미있는 영화를 보고 왔다니 부러워요. 그런데 내용이 너무 짧아요. 기사를 더 잘 쓰는 법을 알려 줄게요. 우선 후기 기사는 육하원칙(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에 맞춰서 시작해야 해요. 그리고 지금 글만 봐서는 무엇이 재미있었다는 것인지 알기 힘들어요. 구체적으로 무엇을 보고 배웠으며, 왜 좋았는지 적었다면 더 좋았을 거예요. 혹은 새로 배운 것에 대해 과학적인 내용을 더 조사해서 작성해도 좋아요.
다음 문장은 맞춤법이 맞도록 고쳤어요. [동영상을 1개 더 할려고 했는데, 용량이 크다구ㅜㅜ] → [동영상을 1개 더 추가하려고 했는데, 용량이 크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사에서는 ‘요기’처럼 인터넷에서 주로 쓰는 표현이나 이모티콘을 쓰지 않아요. 다음 기사를 쓸 때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진과 동영상으로 오로라 영화 본 것을 공유해줘서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