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TOP7을 알아보자! (하)
안녕하세요? 이선우 기자입니다.
여러분의 반응이 좋았던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TOP7] - https://press.popcornplanet.co.kr/presscorps/newsview/28003 을 보니 제가 1위까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제 대망의 1위까지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위. 온두라스 톤톤팅 국제공항'
온두라스 톤콘틴 국제공항은 산이 많은 지형과 짧은 활주로 때문에 접근이 어려워 파일럿들이 기피하는 공항 중 하나라고 합니다. 활주로가 너무 짧아 2008년 톤콘틴 국제공항에 착륙하던 비행기가 활주로를 벗어나 5명이 사망하고 65명이 부상당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그 후 활주로 앞에 있던 산을 밀고 활주로의 길이를 늘렸으나 여전히 이 공항의 활주로는 짧은 편이라 착륙이 어렵다고합니다.
1위. 남극 맥머도 스테이션.
출처: commons.wikimedia
남극 맥머도 기지 쪽에 위치되어 있는 공항입니다. 이 공항은 워낙 위험해서 거의 가지 않는 공항이어서 별로 정보가 없습니다. 이 공항이 위험한 이유는 누가봐도 알 것 같습니다.
이상 이선우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10.22
예전에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기사에서 정작 2, 1위가 없었나요?^^;; 1,2위로 선정된 두 곳의 공항 보니 진짜 위험해 보이네요. 활주로가 짧으면 아무래도 착륙할 때 속도를 천천히 줄여야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테고, 남극의 경우 눈이 많으니까 미끄러질 위험도 높아보입니다. 비행기 사고는 많은 인명 피해가 날 수 있으니 이런 위험한 공항은 다시 공사를 하더라도 안전한 공항으로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남극에 공항이 있는 줄 몰랐네요! 1,2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기다려주셨다니 감동이네요. 감사합니다.
무섭기도 하지만 남극을 가보고 싶기도 하네요!!
공항들이 너무 무서운데요?! 비행기가 뜨려면 기본적으론 활주로가 길어야 하는데 짧다니! 무섭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