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인생 책 챌린지]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 햇빛초 대나무 숲에 모든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출처 : 예스24
안녕하세요, 오지후 기자입니다. 오늘은 인생책 챌린지 다섯 번째 책인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 '햇빛초 대나무 숲에 모든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시리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이 책을 학교 도덕 시간에 읽게 됐습니다. 원래는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만 읽었는데 재밌어서 '햇빛초 대나무 숲에 모든 글이 삭제되었습니다'도 도서관에서 찾아 읽었습니다.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줄거리]
유나라는 난타반 아이가 있습니다. 이 책들의 주인공이죠. 난타반에서는 공연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연에 불만이 있던 같은 난타반인 유나의 친구 민설이가 유나에게 불의의 사고를 일으킵니다. 이 사고의 목격자, 유나, 민설이 등 사고와 관련된 사람들은 햇빗초등학교 익명 SNS 계정인 '햇빛초 대나무 숲'에 글을 올리기 시작하죠. 하지만 유나는 목격글, 저격글 때문에 오히려 더 힘들어하죠.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느낀점]
이 책은 책임감에 대한 교훈을 주는 책입니다. 여기서 햇빛초 대나무 숲에는 목격글, 저격글 말고 이상한 헛소문이 도는데 그 범인인 문수는 책임감 없이 시치미를 때죠. 그럼 다음 책으로 가보겠습니다!
[''햇빛초 대나무 숲에 모든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줄거리]
유나는 어느 순간 '댓스'라는 아이돌의 열혈 팬이 되어있었는데요, 하나둘 굿즈를 사며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자랑하다 보니 이상한 일이 생겼습니다. 굿즈가 점점 망가져가고 있었는데요. 반 우등생인 혜라는 유나를 아주 걱정해주었죠. 꼭 범인을 찾으라면서요. 그 때 유나를 좋아하는 동우가 '햇빛초 굿즈 연쇄 테러 사건'의 유력한 범인으로 몰리게 되는데...
[스포 구간] (스포 당하기 싫으신 분들은 보지 마세요.)
이때, 혜라가 결국 유나에게 사과를 합니다.
"미안해, 내가 범인이야. 네가 너무 질투나서 그랬어."
이렇게 범인이 밝혀지자 동우는 누명을 벗었죠.
[스포 구간] 끝
['햇빛초 대나무 숲에 모든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느낀점]
거짓말은 다른 사람 뿐만 아니라 나한테도 정신적인 피해를 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책으로 진실의 중요성을 알게되었습니다.
오늘은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햇빛초 대나무 숲에 모든 글이 삭제되었습니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저는 이상으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11.17
책의 제목이 독특하네요.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라는 제목이 우선 호기심이 생기는데요. 책의 줄거리를 쓸 때는 말 그대로 줄거리지 구체적인 내용을 다 쓸 필요는 없답니다. 스포가 되지 않도록 전체적인 내용을 요약해서 쓰고, 책을 통해 어떤 생각을 하게 되었는지, 또 나의 경험과 주인공의 경험에서 비슷한 것은 없는지, 내가 이 책을 소개해 준다면 어떤 이유 때문인지 등을 정리 해 보면 독후감을 쓰는 데에 도움이 된답니다. ^^
<햇빛초 대나무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와 <햇빛초 대나무 숲에 모든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줄거리를 잘 읽었어요, 대나무숲은 옛날 아무에게도 할수 없는말을 할때 갔던 곳이죠, 저도 가끔 대나무숲은같은 익명의 소리함이 있으면 좋겠어요, 거짓말로 인한 피해와 진실에 중요성은 제 인생책에서도 소개 되었던 내용인데요, 이 주제를 바탕으로 한 책이 많다는 이야기는 거짓말에 진실을 강조하는 내용인거 같아요, 좋은책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모든글이 올라왔습니다 만 읽어보았는데 한번 삭제 되었습니다도 찾아봐야겠어요!
안녕하세요, 오지후 기자님!
이번에도 아주 재미있는 책을 인생 책으로 소개해 주셨는데요~
저 지니도 독특한 책의 제목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어요!
책의 내용처럼 학교에서는 크고 작은 일들이 일어나지요~
책을 읽으며 "만약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하는 생각을 해보면
더 재밌고 알찬 감상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계속되는 지후 기자의 인생 책 챌린지를 저 지니가 항상 응원할게요~!
지후 기자님~ 이번에도 재미있는 책을 소개해 주셨네요! ^^
두 권의 책의 줄거리와 느낀점을 잘 정리해 주었어요.
다음 기사에서는 책의 줄거리보다 이 책을 다른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이유,
지후 기자님의 느낀점과 생각을 좀 더 구체적으로 적어준다면 더 멋진 기사가 될 것 같아요!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기사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