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인생 책 챌린지] 나의 인생 책,아름다운 아이
안녕하세요.이소망 기자입니다.
저는 오늘 저의 인생 책에 대해서 기사를 써 보려고 합니다.
저의 인생 책은 아름다운 아이입니다.저는 처음에 영어 책으로 이 책을 만나 봤는데요,너무 재밌고 감동적이어서 한국어 책과 영화로도 만나게 된 책입니다. 한번 만나 보실래요?
이 책의 주인공은 어거스트 입니다. 별명은 어기 입니다.어거스트는 태어날 때부터 기형아였습니다.
그래서 어거스트의 부모님은 어거스트를 학교에 보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거스트 부모님은 어거스트가 중학교 일학년이 되자 어거스트를 보호 해줄 수만은 없다고 생각해,어거스트를 학교에 보내게 됩니다.
어거스트는 자신의 외모 때문에 이 학교에서 많은 놀림과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어거스트는 처음에는 좌절 했지만 다시 일어나 더 이상 놀림을 받지 않도록 노력 했습니다.
다른 친구들의 상처가 되는 말들에도 아픔이 되는 행동들에도 반응하지 않고 자신의 삶을 살아 나갔습니다.그렇게 어거스트는 노력했습니다.
나중에 자신을 괴롭혔던 친구들도 어거스트의 노력을 보았습니다.그리고 자신의 행동들에 대해 후회하고 어거스트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학교에 교장 선생님은 어거스트에게 헨리 월드 비쳐 메달을 수여 했습니다
.헨리 워드 비처는 19 세기에 노예 제 폐지론자이자 열렬한 인권 선교 자로 어거스트의 학교는 이분의 이름을 따서 세워졌습니다.
비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위대함은 강함에 있는 것이 아니라 힘의 올바른 사용이 있다. 그의 힘이 모두의 마음을 감동 시키는 자가 가장 위대한 사람이다. 자신만의 매력으로. 그의 힘으로 모두의 마음을 감동 시키는 자가 가장 위대한 사람이다. "
어거스트는 자신의 노력으로 모두의 마음에 감동 시키고 헨리 워드 비쳐 메달을 수여 받았습니다.
그리고 어거스트가 집으로 돌아갈 때 어거스트 엄마는 어거스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너는 정말 기적이란다. 어기.너는 기적이야.
인생에는 많은 기적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어거스트처럼 사람들과의 관계를 이겨낸 것 뿐만 아니라 우리가 몰랐던 기적 같은 과학적인 사실들,연구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저도 이런 기적 같은 우리가 몰랐던 과학적인 사실과 연구들을 밝혀 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읽을 때마다 저는 언제나 이런 생각들을 하게 됩니다.감사합니다.이소망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11.17
"위대함은 강함에 있는 것이 아니라 힘의 올바른 사용이 있다. 그의 힘이 모두의 마음을 감동 시키는 자가 가장 위대한 사람이다. 자신만의 매력으로. 그의 힘으로 모두의 마음을 감동 시키는 자가 가장 위대한 사람이다. " 이 문장이 무척 공감이 되기도 하고, 마음에 새겨지네요. 소망 친구의 인생 책 소개 잘 봤어요. 영어 책으로도 읽고, 한국어판으로도 읽고, 영화로도 봤다고 하니 정말 인생 책이 맞는 것 같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소망 친구가 어떤 생각을 하게되었는지를 자신의 문장으로 편안하게 잘 써 주었어요. 책의 줄거리도 적절하게 잘 정리해 주었습니다. ^^
오오오.. 꼭 읽어볼게요 감명을 많이 받을 책 같아요
안녕하세요, 이소망 기자님!
<아름다운 아이>를 인생 책으로 소개해 주셨군요!
저 지니는 영화 <원더>를 정말 인상 깊게 보았었는데요,
영화의 원작이 책이라는 사실을 소망 기자의 기사 덕분에 알게 되었어요!
인상 깊은 구절과 앞으로의 다짐까지! 멋진 기사를 작성해 주어 고마워요.
꼭 소망 기자의 인생 책 <아름다운 아이>, 저 지니도 읽어볼게요.
앞으로 또 소망 기자가 어떤 인생 책을 소개해 줄지 무척 기대돼요! :)
그럼, 지니는 언제나 소망 기자를 응원할게요!
소망 기자님! 이번 인생 책 챌린지를 통해 이렇게 의미있는 책을 알게 되어서 기뻐요.
이 책을 여러번 읽어보고난 후에 작성한 글이라 그런지,
이 책의 내용과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이유, 느낀점이 더 잘 정리된 기사인 것 같아요.
코니도 조만간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 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챌린지 기간이 많이 남아있으니,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또 다른 책이 있다면
다른 기사도 꼭 써주세요! ^-^ 그럼, 코니는 소망 기자님을 계속해서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