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인생 책 챌린지] 전천당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박연아 기자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전천당입니다.
전천당은 일본 장편 동화로 총 20권과 부록 2권, 다른 이야기로 구성된 부록 2권이 있습니다. 저자는 히로시마 레이코입니다. 주요 등장 인물로는 베니코(전천당 주인), 황금 고양이(과자 만드는 고양이들)등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줄거리: 전천당은 행운의 손님, 즉 특별한 동전을 가지고 있는 손님에게만 정체를 들어냅니다. 그곳에서 만드는 과자들은 일반 과자가 아니고 소원을 들어주는 과자입니다. 과자들에는 주의사항이 있어 손님이 행운을 가지거나 불운에 빠지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나와 볼 수 있습니다. 손님이 행운을 가지면 황금 고양이가 태어나고, 만약 불운을 가지게 되면 불행 벌레가 태어납니다. 중간에 악당들도 나오지만 침착하게 대응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자는 7권에 있는 '꿈꾸는 돔'입니다. 꿈꾸는 돔은 흙을 덮어 돔을 만든 다음, 주리민트 껌을 씹으며 뮤리돔을 만지면 꿈꾸는 돔 안으로 들어가 놀 수 있는 것입니다. 다시 나오고 싶으면 주리민트 껌을 꼭은박지에 싸서 버리면 됩니다.
전천당은 소재가 제가 좋아하는 판타지고 악당들도 나오지만 침착하게 물리치는 베니코의 모습을 본 받고 싶어 이책을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박연아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11.29
아마 이 책은 아는 친구들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20권까지 나온 긴 시리즈의 책이네요. ^^ 겨울 방학을 맞이해 여유 있는 시간동안 긴 시리즈의 책을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판타지 장르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읽어 보면 좋겠네요. 연아 친구의 인생책 소개 잘 봤어요!
전 전천당 작가 히로시마 레이코의 다른 책 '십년가게'도 좋아해요!!
전천당도 유명하죠, 옛날 학교엔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서 아쉽습니다
전천당 재밌죠!
안녕하세요, 박연아 기자님!
이번에는 <전천당>이라는 아주 신비로운 책을 인생 책으로 소개해 주셨네요~
표지만 보아도 어딘가 신비로워 보이는 느낌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저 지니도 특별한 동전을 가지고 신비로운 과자를 경험해 보고 싶어요.
무슨 일이 일어날까 조금 무섭겠지만요! 연아 기자는 어떤 과자를 먹어보고 싶은지 궁금하네요!
추운 겨울날에 딱 어울리는 재미있는 책을 소개해 주어 고마워요.
저 지니도 이불 속에서 재미있는 <전천당>을 20권까지 읽고 싶네요~
오늘도 소중한 연아 기자의 인생 책을 소개해 주어 지니는 신이 나요! 그럼, 연아 기자. 오늘도 화이팅!
연아 기자님~ 이번에 소개해 주신 전천당은 정말 매력적인 책이네요!
특별한 손님에게만 모습을 드러내는 신비한 가게와 소원을 들어주는 과자라니,
상상만 해도 흥미진진해요.
과자에 따라 행운과 불운이 결정된다는 설정도 독자들에게 긴장감과 재미를 동시에 주는 것 같아요.
특히 악당에 맞서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베니코의 모습이 인상깊었나 보네요.
연아 기자님의 다음 추천 도서는 무엇일지 기대하며 응원할게요! ^^
이 책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저 이거 20권까지 다 봤어요! 완전 재밌는데 다시 읽어봐야겠어요!
만화로는 많이 보는데 책도 읽어볼게요!
오오오 전청당 저희 집에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