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한국인들만 부정적으로 쓴다는 말
안녕하세요?남지안 기자입니다.
저는 우리나라에서만 쓴다는 부정적인 말을 조사해 기사로 썼습니다.
먼저 아래 사진같은 경우 우리나라는 머리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한다 라고 하고 프랑스에서는 오히려 머리가 없어도 다리가 있다 라고 한다고하네요.(사진자료 출처: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인만 부정적으로 쓴다는말 1위) 여기서 두 문장의 차이점이 무엇이냐 하면 우리나러는 부정적으로 그를 받아들이고, 프랑스는 그를 긍정적으로 받아 들이는것이라고 할수 있죠. 2024년도에 '원영적 사고'라는 말이 유행이었죠?? 우라나라를 원영적 사고방식으로 바꾸면 프랑스식이 될것같네요.
그것 말고도 다른 예시가 있습니다. 바로 김칫국부터 마신다 라는 말 인데요. 이건 속담에서도 나와있죠. 떡 줄 사람은 생각지도 않는데 김칫국부터 마신다 라는 속담 입니다.그럼 조선시대부토 우리는 그런 말을 써 왔다는것이 돼겠네요. 그럼 다른나라는 어떨까요?? 이탈리아는 춤을 출수 있을땐 춤을 춰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이 기사를 쓰면서 느낀것이지만 우리나라는 참 욕도 많이 쓰고 부정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작게나마 '손발이 고생하지''김칫국부터 마실래?' 보다는 '머리가 없어도 다리가 있잖아!!''춤을 출수 있을때 춰야지!!'같은 말로 바꾸어 긍정적으로 말햐 보시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남지안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출처:전 세계에서 한국인만 부정적으로 쓴다는 말 1위)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5.01.11
그 나라의 속담을 알면 그 나라 사람들의 문화 사람들의 특징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한 나라마다의 속담을 보니 지안 친구의 말이 일리가 있네요. 기왕이면 부정적인 표현보다는 긍정적인 표현을 쓰면 듣는 사람의 기분도 상하지 않을 것 같네요. 재밌게 잘 봤어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