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리움 기획전- 특명, 레고로 위기에 처한 해양 생물들을 지켜라!

2017.01.13

 안녕하세요? 4학년 김기범 기자입니다.  오늘은 충남 서천의 씨큐리움(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지난 화요일 제가 씨큐리움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많은 다양한 생물들이 있었지만, 저는 위의 투구게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멋있고 귀엽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 레고 미션을 소개하겠습니다. 미션은 총 5가지입니다. 첫 번째 미션은 뇌파로 해양 생물을 조종해 먼저 도착 지점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미션은 태블릿 PC로 해양 생물을 조종해 천적을 피해 도망가기입니다 세 번째 미션은 로봇으로 해양 쓰레기 청소하기입니다. 네 번째, 다섯 번째 미션은 쌓여 있는 4x2 레고 블럭들로 해양 생물들을 만드는 것입니다. 맨 아래 제일 큰 블랙 고래가 제가 만든 것이랍니다.



 



뇌파로 물건을 움직이게 할 수 있다는 건 우리의 과학이 얼마나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는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가 아닐까요? 정말 신기한 체험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김기범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1.13

뇌파로 무언가를 옮기다니, 정말 신기한 경험을 한 것 같아요. 그리고 블랙 고래를 정말 잘 만들었네요.

체험한 내용을 간략히 써 줬는데 기사치고는 짧은 편이예요. 각각의 미션이 어떻게 진행됐고, 무슨 점이 재미있었는지 보다 자세히 적었으면 좋았을 거예요. 한 예로 로봇으로 해양 쓰레기 청소하기를 들자면 로봇이 어떻게 생겼으며, 어떻게 조정하고, 청소한 해양 쓰레기는 어떻게 되는지 등을 소개할 수 있겠죠. 혹은 투구게가 어디에 살고, 무엇을 먹으며 어떻게 지내는지, 수명은 얼마나 긴지 등 해양 생물들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적는 방법이 있어요.

띄어쓰기나 맞춤법을 바로잡은 부분은 밑줄을 그어서 표시했어요.

목록보기

댓글 3
정말 재밌습니다.
우와~ 저도 한번 방문해 보고 싶네요^^
우와~뇌파로 해양생물을 조종한 것이 정말 신기해요! 레고도 멋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