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책책책 책이 왔어요~! 논술대회 지정 도서를 드립니다
동아사이언스가 기자단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제13회 전국학생과학수학논술대회 지정 도서인데요, 6권의 독후감 지정도서 중 [받고 싶은 책 이름]과 [받고 싶은 이유]를 아래 댓글에 달아 주시면 추첨을 통해 집으로 보내드립니다. 각 도서 당 3권씩 총 18권을 준비했으니 많이 많이 도전하세요~.
숫자 벌레 | 도서출판 이치
<숫자 벌레>는 주입식 교육에 길들여진 아이들에게 수학적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수학 동화예요. 수학적 상상력을 통해 숫자와 수학이 단순히 책 속 기호가 아닌 우리 생활에 살아 숨 쉬는 흥미로운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줄 거예요.
내 이름은 파리지옥 | 해그림
자신의 아름다움에 도취된 파리지옥은 어느 날 하늘에서 떨어진 이상한 씨앗 ‘치즈잎’을 만나게 돼요. 파리지옥은 자신이 식물이면서도 식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치즈잎에게 식물이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해 준답니다.
소중한 뇌 | 그레이트북스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다 머리를 바닥에 부딪힌 주인공은 엄마와 함께 병원에 가서 뇌박사님께 우리 뇌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듣게 돼요. 아이들도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간단한 글로 구성되어 있어서 우리 몸의 사령탑인 뇌에 대해 바로 알 수 있답니다.
지구사용설명서2 | 한솔수북
막쓸레옹 가족은 지구 곳곳에서 아슬아슬하면서도 흥미진진한 미션을 수행해요. 환경 오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만나선 그들을 위로하고, 환경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을 만나선 그들에게서 희망을 얻지요. 지구를 함께 어떻게 사용할지 배워 볼까요?
물 위를 걷고 싶어 | 마루벌
<물 위를 걷고 싶어>는 연못에 살고 있던 개구리와 소금쟁이 이야기예요. 도대체 왜 물 위를 걷고 싶어 하는 걸까요? 개구리와 소금쟁이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고 보전하는 것이 소중한 일임을 다시 한 번 깨닫을 수 있어요.
수학 유령의 미스터리 마술 수학 | 글송이
수리수리마수리~. 예쁜 마술사가 나타나 친구들이 사라지는 오싹한 마술을 선보여요. 그런데 그 뒤에는 유령 세계의 음모가 있어요. 유령 세계의 평화를 되찾으려는 수학 탐정 유령 마방진과 친구들을 구하려는 안천재의 모험에 함께 해 봐요.
참여 방법: 댓글 달기(받고 싶은 책 이름과 받고 싶은 이유)
발표: 5월 2일(금)
참, 전국학생과학․수학논술대회는 오는 5월 21일까지 진행된답니다. 초등부 대상 수상자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을, 금상 수상자는 포스코 회장상과 아이리버 전자책을 받을 수 있어요. 대한민국 최대 규모와 전통을 자랑하는 논술대회에서 평소 갈고 닦은 창의력과 글쓰기 실력을 마음껏 뽐내 보세요!
댓글 시작~~~!
↓↓↓↓↓↓↓↓↓↓↓
잎이 벌레한테 먹힐수도 있다면서요?
파리지옥과 수다쟁이 잎의 이야기가 무척궁금해요. 그림만 봐도 무척 재미있을것 같은 느낌...!!!
제가 이야기만드는 취미가 있는데 이런 주인공들을 참 좋아하거든요~~~~
일을 하는 뇌 에대해 알아보는 것이 아닐까싶어서요. 꼭 읽고싶어요.
죽은 이유가 무엇인지 이책을 보면 알 것 같고 파리지옥의 생활과 식물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알 것 같아요.
지난해에 인체에 대해서 배우면서 우리 몸이 모두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정말 뇌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저희 할아버지는 뇌혈관이 막혀서 수술을 하셨어요. 제가 이 책을 보고 배우면 할아버지에게 앞으로 더 아프지 말라고 알려드리고 싶어요. 그래서 뇌박사가 되고 싶어요. 꼭 책을 받고 싶어요.
꼭 받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