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의 단점

2017.02.02

 



 



"묵혀둔 화장품 써도 될까?"…화장품별 사용기한은?



 



저의 친구가 화장을 하고 있었습니다.



"어! 너 화장해?"



"응. 요즘에는 살짝 다 해." 



요즘에는 나이가 어린데도 화장을 많이 합니다. 그리고 문구점 등 가까운 곳에서도 화장품을 많이 팝니다.



 



하지만, 화장품의 단점을 아십니까?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미네랄오일, 호르몬 계를 교란하는 파라벤, 피부염을 일으키는 포름알데히트 등이 많이 들어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면 피부염, 알레르기, 성조숙증 등 다양한 부작용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어른이 되면 더 피부가 안 좋아지겠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9월 정도 '어린이용 화장품'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어린이용 화장품은 알레르기 등을 나타나는 것을 줄이기 위해 색소 물질을 덜 추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좋은 것은 화장을 안하는 것입니다. 그럼 이상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2.03

어린이용 화장품이 나온다니 흥미로워요. 화장을 안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꼭 하고 싶다면 안전한 제품을 선택해야 할 것이에요. 단점을 잘 소개했어요. 그런데 내용이 다소 짧은 편이에요. 화장품 부작용의 사례나 어린이들이 얼마나 사용하는지 통계 등을 소개했어도 보다 알찬 기사가 됐을 것 같아요.

안 좋아되겠죠 → 안 좋아지겠죠, 않하는 → 안하는 등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바로잡은 부분은 줄을 그었어요.

목록보기

댓글 11
저는 세수랑 로션말고는 피부나, 얼굴관리는 많이 안해서... 세수만 일어나서, 나갔다와서, 잠자기전에 비누로 꼼꼼히 하고나서 로션만 바르기때문에(저는 남자라...)
어린이용 화장품도 있었나요?
다음에는 사진 출처도 꼭 남겨주세요.^^
네!!^^
어린이용 화장품이 나오는군요! 요즘 학생들도 화장을 참 많이 해요. 아예 못하게 막는 것보다 순한 성분의 화장품을 사용하도록 권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어요~!!
네!!
감사합니다~^^
틴트를 바르는 친구들에게 알려줘야 겠네요^^
네^^
그렇군요..ㅜ
저도 틴트정도 바르는데 이제 자제해야겠어요!
네 저도 발랐었는데 이제 그만 바를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