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포켓몬 고에서 피카츄를 잡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새 인기 게임 포켓몬 고를 소개할 것이에요. 포켓 고는 포켓몬을 잡는 게임이예요.
1. 피카츄는 잡기가 힘들어요.
잡는 방법은 처음에 포켓몬 고를 깔았을 때 포켓몬 3마리가 나올 거예요. 그 세마리를 안 잡고 100m를 움직이면 나와요.
이렇게 다양한 포켓몬이 있어요. 위 사진에 있는 Cp는 한 단어로 힘이에요. 지도를 보면 체육관이 있을 거예요. 거기서 다를 포켓몬과 배틀을 할 수 있어요.
3. 그런데 포켓몬을 잡으려면 볼이 필요해요. 볼을 모으는 방법은 3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구매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레벨 업 시켜서 받는 거예요. 마지막은 위에 파란색 정육면체인 포켓스탑을 눌러 사진을 돌리면 되어요.
멀리 있는 경우는 안되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2.09
안녕하세요. 요즘 포켓몬 고의 인기가 정말 높지요. 재미있는 소재를 택했지만 기사의 내용은 보완이 필요해요. 우선 포켓몬 고가 어떤 게임인지 설명이 필요해요. 많이 알겠지만 그래도 모르는 독자들을 위해 친절히 설명하는 것이 좋아요. 포켓몬 고가 누구에게 인기 있고, 어떤 면이 재미있는지도 이야기할 수 있어요. 배틀에서 이기면 어떻게 되는지도 알려 줄 수 있고요. 이러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으면 보다 알찬 기사가 될 거예요.
제목도 ‘포켓몬 고’라고만 하면 독자가 어떤 내용인지 예측하기 힘들어요. 제목은 기사를 요약하는 역할도 한답니다. ‘포켓몬 고에서 피카츄를 잡는 법’이라고 하면 어떨까요?
다음은 호응관계가 맞도록 고쳤어요. [볼을 모을려면 방법이 세가지가 있어요] → [볼을 모으는 방법은 3가지가 있어요.]
다음은 맞춤법을 바로잡았어요. [멀잇는 경우 에는 안되어요] → [멀리 있는 경우는 안되요.]
것이예요 → 것이에요, 힘이예요 → 힘이에요, 잡을려면 → 잡으려면 등 맞춤법을 바로잡은 부분은 줄을 그어서 표시했어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