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봉투로 내 마음을 전해 보자!

2017.02.22

안녕하세요? 임소정 기자입니다. 여러분! 혹시 수제 봉투라는 것을 들어 보셨나요? 수제 봉투는 손 수(手) 자와 지을 제(製) 즉 손으로 제작하는 봉투입니다. 수제 봉투를 사용하면 다른 사람에게 나의 마음을 전하기 쉽지요! 또한 기념일에는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제 봉투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이 기사에서는 '입 봉투'라는 봉투를 접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입 봉투란? 아래에 있는 입같이 생긴 공간에 위에 있는 삼각뿔을 끼워서 고정하는 봉투입니다.



 





 



직접 만들어 봅시다! 준비물은 랩핑지(A4용지 크기의 종이. 직접 그림을 그려서 사용이 가능)와 마스킹테이프(그냥 테이프도 가능합니다), 인쇄소 스티커(그냥 납작한 스티커도 가능합니다), 도일리 페이퍼(다이* 에서 1000원으로 구매 가능합니다)가 필요합니다. 인쇄소 스티커와 도일리 페이퍼는 데코를 위한것이니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또한 데코를 위한 색연필이나 싸인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입 봉투를 만들어 봅시다! 먼저 랩핑지를 반으로 접고, 핍니다. 이 과정을 2번 더 반복해 주세요. 한쪽에서만, 마지막에 한 칸 접은 건 펴지 말아 주세요.



 





 



그 후 양쪽 모서리를 접어 주고, 모서리에 맞추어 세로로 접어 주세요(양쪽 다).



 



*샤프로 지목하고 있는 부분도 접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윗부분을 날카로운 뿔 모양으로 접어서 아래 부분의 입 모양 부분에 끼워 주시면 완성입니다.



 



*반을 접고 그에 맞추어 뿔 모양을 접어 주세요.



안에 내용물을 넣은 후에는 도무송이라는 스티커로 입구를 막아 주세요!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특별한 봉투로 진심을 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임소정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질문해 주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2.22

봉투에서 소정 기자의 정성이 느껴져요. 따라할 수 있도록 사진을 같이 올린 점이 좋아요. 다른 독자 친구들도 누군가에게 선물할 때 요긴하게 활용할 것 같아요. 다른 봉투들도 소개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

띄어쓰기를 바로잡은 부분은 줄을 그었어요. 두 단어를 붙여서 쓴 경우가 많았어요. 단어들은 띄어서 쓰는 것이 원칙이에요. 앞으로 글을 쓸 때 참고해 주세요. 이외에는 크게 손볼 부분은 없는 것 같아요.

목록보기

댓글 29
저도 수제 봉투를 만들고 싶네요!

예뻐요!!


우와~귀여워요! 예쁜 수제봉투에 편지를 받으면 기분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정말 잘만드셨어요~ 
저도 기회가 되면 한번 만들어 봐야 겠어요ㅎㅎ
꼭 만들어보세요!
저두 한번 만들어 보고 싶어요~!!
꼭 만들어보세요!
랄라라
랩핑지 어디서 사셨어요????
까만너구리나 G마켓에서 구매가능해요! 저 랩핑지는 친구가 만들어줬어요! 프인트해서..
저도 만들어 봤어요.


너무 귀여워요! 
당장 하러가야지~
쪼아요!
삭제된 글입니다.
화이틩!
입봉투 말고 붕어빵봉투,트레이봉투,띠봉투 등 여러가지 봉투가 더 있었으면 훨씬 좋은 기사가 됐을 것 같아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구데타마!!  너무 귀여워요!!
구매한것도 있지만 무늬 프린트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히 기사를 써주셔서 쉽게 접은것 같습니다!!!

신기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