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어과동의 모든 기자님들을 위한 스티커 댓글 에티켓!
안녕하세요! 김도희 기자입니다. 여러분! 모두 요즘 댓글에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아시죠? 그런데 스티커를 어떻게 다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본 기사에서는 스티커 댓글을 어떻게 다는지, 그리고 스티커 댓글을 달 때의 에티켓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컴퓨터에서 스티커 댓글을 다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폰이 없기 때문에 모바일로 댓글을 다는 방법은 모르겠습니다.
1. 기사나 포스팅의 밑에 있는 댓글 창을 봅시다!
2. [스티커]라고 쓴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빨간 동그라미가 쳐져 있는 부분입니다!
3. [스티커]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스티커가 나옵니다!
짠! 전 3레벨이라 썰렁홈즈 스티커가 6개 있네요!
4. 스티커 중 하나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댓글 칸에 스티커가 붙혀져 있습니다.
5. 이렇게 덧붙힐 말을 적어 주신 후에, 댓글 달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이렇게 스티커 댓글이 달립니다.
그럼 스티커 댓글을 달 때의 에티켓을 알아봅시다!
첫째! 스티커만 달고 도망치면 읽는 분이 무슨 뜻인지 알아듣지 못할 수도 있답니다. 스티커와 함께 몇 마디도 남겨 주세요!
둘째! 자기가 아직 얻지 못한 스티커를 복사해서 쓰면 안되겠죠? 자기 레벨에 맞는 스티커를 써 주세요!
오류 때문에 아직 스티커 칸이 안 보이는 분들도 있다는 것 같습니다. 곧 모든 분들이 스티커를 알맞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2.27
스티커에 대한 기사라니 정말 반가워요! 저희도 스티커를 열심히 준비했답니다. 잘 사용해 주어서 고마워요. 도희 기자의 바람처럼 다른 독자 친구들도 스티커를 예의 바르게 사용하면 참 좋겠어요.
다음은 중복된 표현이 있어서 정리했어요. [스티커 댓글을 다는 법은 컴퓨터로 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선 컴퓨터에서 스티커 댓글을 다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문장은 높임말 맞춤법을 바로잡고 끊었어요. 한 문장에서는 한 가지 이야기만 하는 것이 읽기 편해요. [아직 오류 때문에 스티커 칸이 안 나오신 분들도 있으시다는 것 같은데 모든 분들이 스티커를 알맞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오류 때문에 아직 스티커 칸이 안 보이는 분들도 있다는 것 같습니다. 곧 모든 분들이 스티커를 알맞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계시더라구요 → 계시더라고요, 래벨 → 레벨와 띄어쓰기 등 맞춤법을 바로잡은 부분은 줄을 그었어요.
네...ㅎㅎ
잎으로 좋은 매너 지켜가요!
앗앗 제가 스티커만 달고 말을 안하면 무슨 뜻인지 모른다는 말을 잘 표현하지 못했네요ㅜㅜ
정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