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드림(자각몽)꾸는방법

2017.03.09

자각몽은 자신이 꿈을 꾸고 있다는 것을 알고 꿈을 꾸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자각몽을 꾸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딜드'라는 방법이 있는데요. 딜드는 잠을 조금 자다가 다시 깨고 잡니다. 깨고 나서 알람을 설정 해두고 다시 잡니다.

다시 자고 자신이 꿈에서 알람시계 소리가 들리면 지금 자각몽을 꾸는 것 입니다. 이 영화를 참고 하면 루시드드림에 대해 더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자각몽을 꾸는 방법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3.10

최근 개봉한 영화 ‘루시드드림’의 소재인 ‘자각몽’에 관한 짧은 기사네요. 김대환 기자의 기사처럼 영화에 담긴 소재와 관련한 기사는 사람들이 많이 읽는 기사의 종류 중 하나예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법한 주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기사를 쓰는 방법 중 하나이지요. 주제를 우선 잘 선택했어요.

그런데 아쉽게도 자각몽에 대해 좀 더 쓸 이야기가 많았을 것 같은데 글의 내용이 좀 적어요. 이번 기사에서는 자각몽을 꾸는 방법 중 ‘딜드’라는 방법을 짧게 소개하고 마쳤지만, 다음 기사를 쓸 때에는 좀 더 자료 조사도 하고, 만약 영화를 볼 수 있다면(이 영화는 15세 영화더군요.^^;) 영화도 본 후에 영화에서 자각몽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라던가, 또 실제 자각몽이 심리학적으로 어떤 의미를 갖는지 등 좀 더 다채로운 이야기를 글로 써 보면 훨씬 재밌고 좋은 기사가 될 수 있을 거예요.

밑줄 친 부분은 띄어쓰기와 맞춤법을 수정한 부분이에요. 이번 기사에서는 마침표를 쓴 후에 한 칸을 띄어 쓰지 않은 부분이 많았어요. 마침표(.)나 쉼표(,)를 쓴 후에는 한 칸을 띄어 쓴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꿈을꾸는것입니다] → [꿈을 꾸는 것입니다], [자각몽을꾸는] → [자각몽을 꾸는], [소개 하게습니다] → [소개하겠습니다], [다시깨고] → [다시 깨고], [깨고나서] → [깨고 나서], [꾸는것] → [꾸는 것], [알 수 있습니다] → [알 수 있습니다], [자각몽 을꾸는] → [자각몽을 꾸는]

목록보기

댓글 8
저도 올려볼까요..ㅎ
대체 이건 왜 기사에 올린겁니까? 이런건 포스팅에 올려야 돼요!
자각몽에 대한 과학적인 내용을 더 찾아서 기사 내용을 보완해주면 좋겠어요~!
엇 저는 꿈속에서"이거 꿈이잖아"라고 해봤어요~
저도여!무서운꿈 꾸고 있는데 꿈속에서 빨리깨야지 하면서 눈뜰려고 한적도있어요^^;;;ㅋㅋㅋ
저도 그런적 있어요~
앞으로 이런건 포스팅으로 작성해주세요~!
동감이에요. 그런데 짧게하면 괜찮으실텐데 좀 짧게 쓰신 것 같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