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의 뛰어난 장군1

2017.03.23

 



안녕하세요? 정세헌 기자입니다. 제가 소개할 내용은 삼국지의 장군들입니다.



위의 장군은 유비의 의형제인 관우입니다.관우는 무예만 뛰어날 뿐 아니라 의리로 조조를 도망치게 해 주었습니다.



손권이 유비를 죽이려 할 때 큰 공을 세웠습니다. 많은 공을 세운 관우는 손권 앞에서 참수 당하였습니다.



위에 있는 장군도 유비의 의형제인 장비입니다. 장비는 술 때문에 실수를 많이 하지만 유비가 홀로 조조군하고 싸우고 있을 때 군사를 데리고 와서 유비한테 많은 공을 세웠습니다. 장비는 부하인 범강과 장달에게 살해당했습니다.



위에  있는 장군은 조자룡 장군 입니다. 조자룡은 유비와 어린 유선을 구해준 공을 인정 받아 촉의 오호대장군 입니다.조자룡은 늙어서 병마와 싸우다 죽었습니다.



위에 있는 장군은 촉의 노익장 입니다. 한현에게 있다가 촉으로 귀순했습니다.



엄안과 함께 전쟁터에 나가 위의 맹장 하후연을 쓰러트렸습니다.



그러다 화살을 맞아 죽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장군은 위에 있는 마초장군 입니다. 마초는 어렸을 때부터 무예가 뛰어 나서 금마초라고 불렸습니다.



위가 가비능을 불러 촉을 칠 때 활약하였습니다. 병으로 죽었습니다.



제 기사를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3.23

정세헌 기자의 삼국지의 장군에 관한 기사 잘 읽었어요. 삼국지하면 관우, 장비, 유비 정도만 들어 알고 있었는데, 모르는 이름의 장군들도 소개해주었네요. 정세헌 기자가 총 4명의 장군을 이 기사에서 소개하고 있는데, 왜 이 4명의 장군을 선택한 것인지 이유가 글 안에 들어가 있지 않네요. 저처럼 삼국지의 내용을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간략하게 삼국지의 내용을 소개하고, 정세헌 기자가 왜 4명의 장군을 선택했는지 이유가 들어갔더라면 읽는 사람이 수긍이 됐을 것 같아요. 지금은 왜 저 4명을 골랐는지 궁금해요. 아마 이런 내용은 글의 시작에 도입부분에 쓰면 좋겠지요.

지금은 관우, 장비, 조자룡, 마초 장군에 대한 간략한 설명만 있고, 결론도 없어서 각각의 인물에 대한 설명을 하고 마무리를 짓지 않은 느낌이 들어요. 다음 기사를 쓸 때에는 시작에 왜 이런 글을 쓰려고 하는지를 도입에 써 주고, 마지막 부분에는 정세헌 기자가 글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말을 하면 더 좋은 기사가 될 것 같아요.
밑줄로 표시한 부분은 띄어쓰기와 맞춤법을 수정했어요. ^^ 삼국지의 장군에 대한 기사 잘 읽었어요. 그리고 올려준 삼국지 만화의 표지 사진은 저작권의 문제로 아쉽지만 삭제했어요.

[뛰어날뿐] → [뛰어날 뿐], [할때] → [할 때], [술 때문에] → [술 때문에], [있을때] → [있을 때], [살해 당하여 습니다] → [살해당했습니다], [인정 받아] → [인정받아], [쓰려트렸습니다] → [쓰러트렸습니다], [어렸을때 부터] → [어렸을 때부터], [칠때] → [칠 때]

목록보기

댓글 14
좋은 글
감사!
감사합니다.^^
제가 삼국지를 좋아하는데 그 5명의 장군의 죽음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근데 조자룡 장군을 조운이라고도 해요??
이름은 조운이고 자가 자룡이라고 해서 조자룡 이에요.
각 장군에게 배울 점을 정리해서 적었어도 좋았을 것 같아요~!!
넹!
원래는 사진 뿥이셨죠? 근데 저는 안 보여요.ㅠㅠ 혹시 저만 그러나요?!?
아 그래요?
붙였는데 작가의 그림이라서 저작권때문에 삭제하였어요. 안보이는게 맞아요,
쾀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