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6일은 현충일!

2017.06.04

   안녕하세요, 이하민 기자 입니다. 제가 이 기사를 쓰는 이유는 곧 있으면 현충일이기도 하고, 현충일에 대하여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려 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현충일의 의미



  현충일은 나라를 위하여 목숨 바친 분들을 기리고 조의 하는 날입니다. 날짜는 6월 6일 입니다. 그리고 조의의 뜻은 '남의 죽음을 슬퍼하는 것' 입니다.



 



  2. 현충일의 깃발 다는 법



  현충일은 순국선열들의 조의를 표하는 날이니 깃발의 세로 너비만큼 내려서 게양을 합니다. 이것을 '조기'라고 합니다. 만약 태극기가 없으신 분들은 구청, 주민센터에서 사실 수 있습니다.



 



 



  제가 쓴 이 기사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기사로 여러분께 현충일의 기억을 되살려내는 기회가 됬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이하민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6.05

내일이 현충일이어서 현충일의 의미와 깃발 다는 법을 소개하는 짧은 기사를 써 주었네요. 현충일의 의미를 모르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기사로 보기에는 글의 내용이 적고, 현충일의 의미나 깃발을 다는 방법은 쉽게 알 수 있는 내용이라서 내용면에서도 신선하지는 않았어요. 현충일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을 기리고 조의하는 날이니 만큼, 이하민 기자가 소개하고 싶은 순국 선열을 조사해 기사를 썼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 다음에 기사를 쓸 때에는 새롭거나, 이하민 기자의 생각이 담긴 기사를 써 보세요.

목록보기

댓글 2
헌충일   한번  더  생각하게   됩니다   잘  읽고  갑니다
현충일이 어떤 의미인지 기자단 친구들 모두 관심을 갖고, 알아준다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