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신기한 새, 어깨걸이 극락조
박세중 기자
레벨 4
2017.06.05
오늘 알려드릴 것은 어깨걸이 극락조라는 새 입니다. '흑화한 스마일?' 이러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실존하는 새 입니다.
하지만 본모습은 이렇습니다. 이렇게 본모습도 특이한 이 어깨걸이 극락조가 변하는 법을 알려드리죠. 이런 식으로 모습이 변하는데, 대체 왜 이런 행동을 하는 건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동그랗게 변하여 춤을 추는 것은 암컷에게 구애를 하는 것 입니다.
암수의 모습이 매우 다르죠.이 새들은 경쟁이 치열한데, 왜냐하면 보통 암컷이 15~20마리의 청혼을 거절하고 짝을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이상 간단한 기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6.06
구애하는 모습이 정말 독특한 새네요. 타원 모양으로 동그랗게 몸을 웅크린 모습이 재밌고 신기해요. 동물 중에는 이렇게 구애할 때 독특한 행동을 하는 동물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독특한 행동으로 구애하는 동물들’이란 주제로 기사의 주제를 확장시켜서 썼어도 아주 재밌는 기사가 됐을 것 같아요. 자료 조사를 좀 더 해야겠지요?
이번에는 어깨걸이 극락조라는 새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혹시 세중 기자도 궁금하다면 어깨걸이 극락조처럼 구애할 때 독특한 행동을 하는 동물들을 더 조사해 보면 어떨까요?
이번 기사는 주제가 참 흥미로운데, 글의 분량이 좀 적어서 아쉬웠어요. 다음에 기사를 쓸 때에는 충분히 자료 조사를 해서 글을 써 보세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