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KBO 리그 올스타전 전력 분석(1-1, 투수, 포수) 드림 올스타
안녕하세요. 박민찬 기자입니다. 기사를 쓴지가 오래됐네요. 오늘은 요즘 뜨고 있는 꿈의 무대, KBO 올스타전 전력 분석을 하기 위해 왔습니다. 올스타전은 5구단이 한 팀이 되어 경기를 펼치는 것입니다. 한 팀은 나눔(기아, LG, NC, 한화, 넥센) 한 팀은 드림(두산, 삼성, KT, 롯데, SK)입니다. 이 기사는 드림팀의 분석 기사입니다. 올스타전이 꿈의 무대라 불리는 이유는 1년에 한 번밖에 안 하기 때문에 선수들이 의미를 둔다고 하네요. 선수단 투표와 일반인 투표를 진행하여 뽑힌 12, 12, 총 24명의 선수들이 경기를 합니다. 선수들을 한 명씩 알아볼까요?
(출처: 나무위키, https://namu.wiki/w/KBO%20%EC%98%AC%EC%8A%A4%ED%83%80%EC%A0%84/2017%EB%85%84)
선발 투수: 더스틴 니퍼트
드림의 선발은 더스틴 니퍼트입니다. 니퍼트는 두산의 1선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는 선수입니다.니퍼트는 작년 다승 1위를 기록하며 팀의 우승을 이끌어줬지만 6월부터 부진이 있는 경향이네요. 니퍼트로서는 올스타전을 위해 부진을 끊어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과연 니퍼트가 좋은 모습을 보일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간 투수: 이현승
이현승 선수는 작년 최강의 중간 투수로 불렸습니다. 올해는 부상 때문에 많이 출전하진 못했지만 복귀 후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위기 상황을 극복하내는 능력이 굉장히 뛰어난 선수입니다. 이현승 선수는 과연 올스타전에서 좋은 기량을 뽐낼 수 있을까요?
마무리 투수: 김재윤
2015년에 KT위즈에 입단한 신인 마무리 투수입니다. 현재 KT의 유망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올스타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포수: 양의지(이지영)
양의지 선수가 롯데전에서 박세웅 선수에게 손가락을 맞으며 부상을 입어 이지영 선수가 대신 나올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드림올스타 투수와 포수 분석, 박민찬이였습니다. 다음엔 1-2로 뵙겠습니다. 지금까지 박민찬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7.11
올스타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보니 야구를 좋아하는 친구들의 야구 기사가 종종 올라오네요. 이번 기사는 트림팀의 선수 중에 투수와 포수 선수를 분석하는 기사를 써 주었는데, 기왕이면 타자 선수까지 함께 기사를 써 주었더라면 더 글이 완성도가 있었을 것 같아요. 투수와 포수만 소개하고 글이 마무리 되는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또 각각의 선수 분석 내용으로는 조금 글의 내용이 부족한 게 아쉬웠어요. 야구에서는 각 선수의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들이 있는데, 그런 것들을 활용했어도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민찬 기자의 기사는 문장에서 민찬 기자만의 문체가 잘 느껴져서 좋았어요. 남이 쓴 글을 보는 게 아니라, 민찬 기자의 글체가 드러나는 글이었어요. 또 야구에 대한 열정이나 관심도 글에서 잘 드러나네요. ^^
문법적으로는 몇 군데 실수가 있었는데, 한 번만 주의 깊게 보았더라면 쉽게 고칠 수 있는 실수였어요. 밑줄로 표시해 수정했으니까 확인하고 다음에는 이런 실수는 줄여보아요.
올스타전이 15일에 경기가 있다고 알고 있는데, 야구에 관심을 갖고 한 번 보고 싶네요. 민찬 기자의 기사 재밌게 잘 읽었어요. 아! 그리고 아쉽지만 민찬 기자가 올려준 선수 사진은 저작권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어서 삭제했어요. ^^;
[오래됬네요] → [오래됐네요], [뽚인] → [뽑힌], [산수입니다] → [선수입니다], [기대중입니다] → [기대하고 있습니다]
난ssg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