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POP의 모든것
안녕하십니까. POP글씨 쓰기로 다시 찾아온 구본민기자 입니다. POP글씨는 주로 피켓이나 벽보를 만들 때 사용하는데요. 쓰는 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먼저 POP글씨 쓰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OP글씨도 규칙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가를 써보면 위에는 할아버지 등처럼 굽혀주시고 밑쪽은 그 반대로 내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양 옆의 왼쪽과 오른쪽은 사진과 같이 하면 됩니다.
다. 이것만 외워두어도 웬만한 글자를 쓸 수 있는데 어려운 글자들 몇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ㄹ을 써보겠습니다. ㄹ은 ㄱ과ㄴ을 사용하면 쓸 수 있는데 먼저 ㄱ을 써줍니다. 그리고 ㅡ자를 그어준 다음 ㄴ을 써줍니다. 그러면 ㄹ이 완성됩니다.
또 어려운 글자 중 마와 바가 있는데 마와 바는 쓰는 법이 거의 비슷합니다. 먼저 ㅁ은 ㄱ을 쓴 후 ㄴ을 쓰는데 ㄴ의 아래에 있는 ㅡ자를 올려 쓰면 됩니다. ㅂ은 ㄴ을ㅡ자를 올려 쓰고 ㅣ자를 써 주고 가운데ㅡ자를 그어주면 됩니다.
이것은 제가 연습할 때 쓴 것인데 이것을 사용해 연습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꼭 써보길 바랍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7.16
마트에서나 가게에서 예쁜 글씨로 쓴 POP 글씨를 잘 쓰네요. 쉽게 POP 글씨를 쓰는 방법을 소개해 줘서 잘 봤어요. 직접 연습한 것을 사진으로 찍어 보여주니까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글의 내용에서는 간단한 가로, 세로획을 긋는 방법과 자음 ㄹ을 쓰는 법, 그리고 가나다를 쓰는 법을 소개해 줘서 POP 글씨의 기초를 잘 정리했다고 생각해요.
다만, 문법적인 부분에서 짧은 분량의 기사임에도 불구하고 띄어쓰기 실수가 많았어요. 띄울 곳을 붙여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으니까 잘 보고 다음 기사를 쓸 때 참고하길 바라요.
또 글을 쓸 때는 존댓말을 굳이 쓸 필요가 없어요. ‘쓰시면’, ‘해보시면’과 같이 존댓말을 쓰지 않고 ‘쓰면’, ‘해보면’과 같이 쓰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제목도 조금은 아쉬웠어요. ‘POP의 모든 것’이라고 제목을 정했는데, ‘POP’라고 하면 이게 글씨인지 잘 모를 수도 있으니까 좀 더 분명하게 제목을 짓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나만의 예쁜 손 글씨, POP글씨 쉽게 쓰는 방법’과 같이 구체적인 제목이면 더 좋겠어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POP글씨로 쓴 작품을 포스팅에 올려서 친구들과 공유해도 좋을 것 같네요. ^^ 기사 잘 읽었어요.
[만들때] → [만들 때], [쓰는법을] → [쓰는 법을], [좋을것입니다.] → [좋을 것입니다.], [쓸수] → [쓸 수], [몇개를] → [몇 개를], [쓸쑤있는데] → [쓸 수 있는데], [그어준뒤] → [그어준 다음], [글자중] → [글자 중], [쓰는법이] → [쓰는 법이], [써준후] → [쓴 후], [아래있는] → [아래에 있는], [올려써주시면] → [올려 쓰면], [올려써주시고] → [올려 쓰고], [연습할때] → [연습할 때], [쓴것인데] → [쓴 것인데], [연습해보시면] → [연습해 보면], [좋을것] → [좋을 것]
저도 예전에 POP를 배워 보적이 있는데 한참 전이라 거의 까먹었어요.ㅠㅠ근데 이 기사로 다시 추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기사 잘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