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세계의 관광지

2017.08.17

안녕하세요? 손지호 기자입니다. 오늘은 유명한 세계 곳곳의 관광지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 해외여행을 한 번쯤 가 보셨죠?  지금부터 제가 알려주는 관광지 순위를 보면서 여러분이 다녀온 관광지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관광지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뉴욕(미국)



2. 도쿄(일본)



3. 런던(영국)



4. 쿠알라품프르(말레이시아)



5. 파리(프랑스)



6. 홍콩(중국)



7. 부에노스 아이레스(아르헨티나)



8. 비엔나(오스트리아)



9. 두바이(아랍에미리트)



10. 마드리드(스페인)



11. 밀란(이탈리아)



12. 서울(대한민국)



 



이 많은 도시들 중 오늘은 대표적인 세 도시, 뉴욕, 도쿄, 런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뉴욕



뉴욕은 미국의 수도는 아니지만 대표적인 도시입니다. 뉴욕은 미국의 동부 끝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뉴욕의 인구는 2014년 기준으로 1억 974만 6227명 정도이고, 면적은 14만 킬로미터 정도입니다. 뉴욕에 위치한 주 관광지는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자유의 여신상, 센트럴 파크 등이 있습니다.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은 높이가 443미터, 층수는 102층이나 되는 큰 건물입니다. 102층 전망대에 가려면 어른 기준으로 52$, 한화 5만 9천 원 정도를 내야 합니다.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과 프랑스 국민들 간의 친목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것입니다.



 



2) 도쿄



도쿄는 일본의 대표 도시, 수도입니다. 도쿄는 일본의 가운데 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구는 2015년 기준으로 1346 명 정도이고 면적은 2190킬로미터 정도입니다.



도쿄의 주 관광지는 우에노, 도쿄타워 등이 있습니다.



우에노 안에서는 동물원, 미술관, 박물관이 들어 있어서 한 곳에서 여러 가지 체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도쿄타워는 일본 안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고, 그 높이가 무려 333미터나 된다고 하네요.



 



3) 런던



런던 역시 영국의 수도입니다. 런던의 인구는 841만 명 정도이고, 면적은 1,572 킬로미터 정도 된다고 합니다.



런던의 주 관광지는 빅벤, 대영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빅벤은 1858년에 세워지고 세계에서 가장 큰 자명종시계가 달려 있습니다.



대영박물관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스 슬론경이란 사람이 약 6만 5천 개 정도의 수집품과 4만 5천 권의 책을 기증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세계의 유명한 도시들의 관광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나중에 여행 계획을 짤 때 유익한 정보가 되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8.18

지호 기자, 이번에는 세계 유명 관광지에 대한 기사를 썼네요. 우리나라의 서울이 12개 안에 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 관광지 순위를 글 앞부분에 써 주었는데, 이 순위는 어디에서 조사한 통계 자료인가요? 이런 순위와 같은 통계 자료를 글에 이용할 때에는 이 조사가 언제, 어느 기관에서, 누구를 대상으로 이뤄진 것인지를 밝혀주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글을 읽는 사람들이 이 순위에 대해 신뢰를 할 수 있을테니까요. 이번 글에서는 그런 소개가 없어서 이 순위의 출처가 궁금했어요.
그리고 이번 기사에서는 뉴욕, 도쿄, 런던 세 도시를 소개했는데, 이유가 혹시 있나요? 12개 중에 3개를 꼽아 소개한 이유가 궁금해요. 만약 이유가 없다면 글을 읽는 사람은 왜 저 세 도시가 12개 중에 대표적인 도시일까? 왜 3개만 소개하지? 하는 생각을 하게 될 것 같아요.
각각의 도시 설명은 비교적 간단하게 소개해 주었는데, 이 때 일관된 기준을 가지고 소개를 하면 더 좋지요. 예를 들어서 대표적인 관광지 위주로만 설명을 한다면 각 도시의 대표적인 관광지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지금의 글에서 면적이나 인구와 같은 정보는 물론 알면 좋지만, 관광지에 대한 정보로 꼭 필요한 정보는 아니니까 이런 내용보다는 각 도시의 대표적인 관광지에 대한 설명이 좀 더 구체적이었으면 좋았겠단 생각이 드네요.
문법적으로는 거의 실수가 없었어요. 문장을 간결하고 이해가 쉽도록 잘 쓰고 있네요. [해외 여행을] → [해외여행을]으로만 수정했어요. 개인적으로 전 도쿄만 가보고 뉴욕과 런던은 가보지 못했는데, 지호 기자의 글을 읽고 나니까 다른 도시도 가보고 싶네요. 기사 잘 읽었어요. ^^ (아! 그리고 올려준 멋진 사진은 저작권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아쉽지만 삭제했어요.)

목록보기

댓글 8
아~유익했어요^^
ㅠㅠ 저는 외국에 한 번도 못 가봤어요
지호 친구가 생각한 순위인건가요??
아뇨
(뉴욕, 도쿄, 런던만 쓴 이유는 순위 1,2,3 위이여서 제일 쓸거리가 많고 흥미로웠기 때문입니다.
그렇군.....
이탈리아 밀라노 아니야? 산타마리아 델라 그라치에 성당 있는데......최후의 만찬도 있고 패션의 중심지......
미안........내가 따지는거 좋아해서......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