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고 맑은 새소리를 내는 물피리

2017.08.20

안녕하세요. 심다솔 기자입니다.오늘은 곱고 맑은 새소리를 내는 물피리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피리란???





물이 오른 버들가지나 기타 나뭇가지의 껍질로 만든 피리입니다. 대부분 대나무로 만들어졌고 저의 물피리 역시 대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물피리 만드는 방법



1. 마트나, 공장 등에서 파는 물피리를 구입합니다. (인터넷으로 제작도 됩니다.)



2. 물피리를 고른 뒤, 싸인펜이나 유성매직으로 물피리를 꾸며줍다. (스티커도 붙여주시면 좋아요.)



3. 유성매직으로 눈을 그리거나 스티커를 붙입니다.



4. 물피리에 붙어 있는 빨간 테이프(구입할 때 부터 있습니다)까지 물을 부어요. (더 적게 부어도 됩니다.)



5. 입구에 입을 대고 세게 불면 아름답고 맑은 새소리가 나요!!  



(삑 소리는 원래 나요.)



이렇게 자연으로 악기를 이렇게 만들 수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또,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가 준비물이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아닌가요? 자연도 보호하면서 맑고 고운 새소리를 만드는 물피리, 집에서 만들어보세요. 이상, 지금까지 심다솔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8.20

물피리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해서 직접 물피리도 만드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물피리는 사는 거였네요. 그게 좀 아쉬웠어요. 글의 내용을 보니까 물피리를 만드는 방법보다는 물피리를 부는 방법이 더 맞는 것 같네요. 물피리를 예쁘게 꾸며서 불면 재밌을 것 같아요. 그리고 영상을 보니까 정말 새소리와 비슷한 소리가 나네요. ^^
다솔 기자가 직접 만든 물피리와 소리 잘 보았어요. 이번 기사는 특별히 글의 분량이나 내용이 많지는 않은 편이어서 특별한 수정은 없었어요. ^^

목록보기

댓글 6

물피리는

우리집에있어요

그런데

저희물피리는

도자기로만들어져있어요


그래요jQuery19102228451657536965_1503393245678?
다음번에도 멋진 기사 기대할게요~!!
네~~
조언 감사합니다^^앞으로 열심히 기사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