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음악 축제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2017.09.04

안녕하세요? 저는 조혜린 기자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지역별 음악 축제에 대하여 소게하려고 하는데요. 먼저 "평창대관령음악제"부터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창대관령음악제



강원도 대관령에서 세계적인 음악가들의 연주회와 음악도들이 지도받을 수 있는 축제로 해마다 7~8월에 열립니다. 미국의 콜로도 주 로키산맥 고지의 이름 없는 폐광촌을 음악도시로 만든 아스펜음악제가 모델입니다.



 



통영국제음악제



"통영현대음악제"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어 2002년부터 '통영국제음악제'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윤이상을 기리며"라는 부제가 붙은 첫 회는 통영시민회관에서 열렸습니다. 3일 동안 열리는 음악제는 윤이상과 국내외 여성 작곡가들의 작품 30여곡을 연주하였는데 그중 16곡이 국내 또는 세계에서 초연하는 곡이었습니다.



 



영동난계축제



영동난계축제는 우리나라 최고의 악성이신 박연선생님을 기리고 전통문화예술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매년마다 영동에서 열리는 축제이다. 지역 대표 공연 예술제로서 군내 유일한 국악축제이자, 대한민국 종합 국악 페스티벌이다.



 



전주세계소리축제



우리의 전통음악인 판소리를 주로 연주하는 세계음악 예술제이다. 축제에서는 특정 음악 장르에 치우치지 않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린지에서부터 각 분야별로 세계적인 명성을 받고 있는 마스터급 아티스트 공연까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연이 진행된다.



 



서울국제음악제



국제음악제로서의 명성과 권위를 정착시키고 우리나라 음악을 국내 외 소개한다는 취지 아래 개최되었다. 1975년 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리나라 신진 음악인들을 초청하여 열었던 '광복 30주년 기념 음악제'가 성공한 것이 계기가 되어 이와 비슷한 형태로 1976년부터 1985년까지 매년 실시하게 되었다.



 



이밖에 많은 음악축제들이 있지만 우리는 모르고 살았다. 왜냐하면 우리가 그동안 음악에 관심을 가지고 살지 않았기 때문이다. 앞으로 음악에 관심을 갖자!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9.04

혜린 기자, 반가워요.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많은 음악 축제가 있었다니! 혜린 기자 덕분에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음악 축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각각의 설명이 길지는 않았지만, 간단하게 각 음악 축제를 설명한 기사였어요.

각 음악 축제가 언제 열리는지, 또 축제에서 어떤 행사가 이뤄지는지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해 줬더라면 더 좋은 기사가 됐을 것 같아요. 그 점만 제외하면 주제도 신선하고, 친구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네요.

몇 군데 띄어쓰기나 맞춤법 실수는 고쳐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몇 몇의 실수는 쉽게 고칠 수 있는 실수도 있네요. 다음 기사에서는 문법 실수도 최대한 줄여 보기로 해요. ^^ 좋은 기사 잘 봤어요.

[이름없는 페광촌을] → [이름 없는 폐광촌을], [첫회는] → [첫 회는], [3일동안] → [3일 동안], [영동난게축제는] → [영동난계축제는], [전통문화에술을] → [전통문화예술을], [1976년부터] → [1976년부터]

목록보기

댓글 4
정말 멋진 축제들이 많은데 못 가봤네요.ㅠㅠ 혜린 기자가 기사에 써준 축제들을 꼭 가보고 싶어요!
오!! 유익유익하네요

유익하네요~!
유익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