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아가라폭포

2017.09.22

안녕하세요,



저는 안양남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이한율입니다.



어린이과학동아 정기구독한지는 1년 6개월 정도 됐습니다만,



제가 컴퓨터를 잘 접해본지 못한지라 어과동 기사는 솔직히 잘 보질 못했습니다.



지금 이렇게 글을 올리는 것도 엄마의 도움으로 하는지라 제가 100% 기자라고는 말씀 못 드리겠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이번 여름에 부모님과 함께 미국동부를 10박 12일 일정으로 자유여행을 다녀왔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었던 나이아가라폭포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나이아가라폭포는 TV를 통해서 여러 번 방송되었고 세계 3대 폭포(이과수폭포,빅토리아폭포,나이아가라폭포) 중 하나여서 인터넷 정보를 통해서도 많이 접해보셨을 겁니다.



자유로 가는 여행인지라 미국으로 출발하기 전 엄마의 압박으로(?) 하기 싫은 현지정보공부를 좀 했습니다만 특히 나이아가라는 실물로 보니 그 어마어마한 물의 양과 폭포소리, 낙하하면서 뿌려지는 물안개로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폭포를 계속 바라보자니 금방이라도 제가 빨려 들어갈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나이아가라는 미국과 캐나다 국경선에 있는데 두 곳 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장관을 이룹니다.



 



스카이론타워 전망대에 올라가면 미국, 캐나다의 나이아가라 폭포를 전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폭포를 바라보면서 엄마와 나누었던 대화 중에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하기 전, 또 현대 문명이 들어오기 전에 여기서 살았던 원주민 즉 인디언들은 저 폭포를 바라보면서 무슨 생각을 했을지 궁금했습니다. 현대 문명 속에 살고 있는 나도 저 폭포를 보니 대자연 앞에서 인간이 얼마나 작고 보잘 것 없는 존재인가가 느껴지는데 그 당시 살았던 인디언들은 자연을 신처럼 섬기는 게 당연하다 생각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궁금해지는 게 폭포가 떨어질 때 힘은 어느 정도이며 저 힘으로 에너지를 만든다면 어느 정도의 양이 될지도 궁금해졌습니다. 하지만 자연이 만들어낸 저 위대한 작품을 인간의 에너지로 쓰기위해 근처에 수력발전소를 만든다면 이보다 더 멍청한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이아가라는 뜻은 그 당시 살던 원주민 언어로 ‘천둥과 같은 소리를 내는 물’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그 소리를 들어보니 정말 천둥, 번개와 버금가는 소리였습니다.



 



이미 여기를 다녀오신 어과동 기자들도 많겠지만 아직 못 가본 어과동 기자님들은 차후 기회가 될 때 꼭 가서 나이아가라폭포의 위대함과 장엄함을 직접 현장에서 느끼시길 바랍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9.23

가족과 함께 다녀온 미국 여행 중에서 인상적이었던 나이아가라 폭포에 대해 잘 글을 써 주었어요. 나이아가라 폭포를 보면서 느낀 한율 기자의 생각이 특히 인상적이었어요. 과거에 인디언들이 어떤 생각을 했을지 상상해 본 점, 또 오늘날 사람들이 자연을 파괴하고 편리를 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된다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많이 놓치게 될 수도 있겠지요? 아름다운 자연을 오래 잘 보존해야겠다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드네요.

직접 찍은 장대한 폭포 사진도 잘 봤어요. ^^ 정말 사진으로 다 담을 수 없는 거대한 폭포라서 실제로 가 봐야 한율 기자가 느낌 감흥을 느낄 수 있겠지요? 멋진 사진과 글 잘 봤어요.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기대할게요.

아! 그리고 제목이 좀 아쉬워요. '나이아가라폭포'라고 지었는데, 제목이 밋밋하지요? 한율 기자가 느낀 나이아가라폭포에 대한 느낌을 담아 기사 제목도 멋지게, 글의 내용을 담아 짓는 게 좋아요. 제목은 글의 얼굴이기도 하니까요. 글 못지않게 기사의 제목을 잘 정하는 것도 무척 중요하답니다.

그리고 문법적으로 몇 군데 띄어쓰기가 잘못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했어요. 확인해보고 다음 기사에서는 실수를 줄여보길 바라요. ^^

[6개월정도] → [6개월 정도], [빨려들어갈거] → [빨려 들어갈 것], [무슨생각을] → [무슨 생각을], [현대문명속에] → [현대 문명 속에], [못가본] → [못 가본]

목록보기

댓글 21
뭉쳐야 뜬다에서 봤어요~!!

정말 웅장하고 멋있네요.

저도 TV에서 본 것 같아요

너무 멋져요!!!!!
저는 캐나다로 갔는데 약간 무서웠어요
저도 여기 가봤어요!
저는16박17일로갔는데 나이아가라 장관이멋지더라고요. 전무지개도봤어요
저도 나이아가라폭포를 보러갔다 왔는데 정말 멋진 장관이더라고요!!
사진이 정말 멋있습니다
재미있겠네요.
재미있어겠네요. 
오~ 저는 캐나다 토론토 쪽 갔었는데 미국 동부쪽 나이아가라도 가봐야겠네요~~!!

저 또한 토론토쪽에서도 봤지요~


미국에서 보든 캐나다에서 보든 둘 다 멋지더라구요~


캐나다 토론토는 저희 영어 선생님이 사시는 곳 이에요.
부러워요 꼭 가고 싶네요.
사진이 너무 멋지다.
최고!!!!!

저도요...
저도 여름방학에 갔다왔어요!!!
우와~저도 꼭 가보고 싶었는데, 한율 기자는 여름방학 때 다녀왔군요. 부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