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친환경 에너지
안녕하세요?
신입기자 김효빈입니다.
저는 요즘 한창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한번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Pixabay)
친환경 에너지로는 화력발전, 풍력발전, 수력발전, 태양열발전 등이 있습니다. 이런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면 자연을 파괴하지 않고 안전하게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원자력발전소처럼 큰 에너지를 모을 수가 없을 뿐더러 비용도 굉장히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죠.
하지만 저는 자연을 위해 비용이 많이 들더라도 어느 정도 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후에 후손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우리는 원자력 발전소를 아예 없앨 수는 없습니다. 아직 그러기에는 에너지가 너무 적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친환경 에너지를 더욱 더 개발하고 조사하여야 합니다.
기자단 친구들도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9.28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찬성하는 효빈 기자의 생각이 담긴 짧은 글이네요. 친환경 에너지라는 주제는 글을 쓰기에 좋은 주제라고 생각하는데, 이번 기사는 글의 내용도 부족한 편이고, 효빈 기자의 생각을 뒷받침해 주는 객관적인 자료가 부족한 것 같아요. 글을 쓰기 위해서는 자료 조사를 하는 것이 필요한데, 인터넷이나 책 등 친환경에너지와 관련된 자료를 조사해서 글을 보완하면 좋은 기사가 될 수 있을 거예요.
또 제목을 '친환경 에너지'로 지었는데, 제목이 밋밋하지요? 제목을 보고서 대략의 글의 내용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어야 하는데, 지금의 제목으로는 친환경 에너지의 무엇에 대한 글인지 전혀 짐작이 되지 않아요. 기사 못지않게 기사의 제목도 중요하니까 제목을 짓는 데에도 공을 들여 보길 바라요.
다음에 기사를 쓸 때에는 어떤 주제로 글을 쓸지 정했다면, 충분한 자료를 조사해 보세요. 그러면 훨씬 더 풍성한 기사를 쓸 수 있답니다. 몇 군데 문법적으로 실수한 부분은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
[어느정도] → [어느 정도], [내칠수는] → [없앨 수는], [에너지 양이] → [에너지가], [그렇게] → [그렇기]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