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새우에 대해 아시나요?

2017.10.21

안녕하세요?정진영 기자입니다. 첫 번째로 기사를 써 봅니다.



여러분, 체리새우에 대해 아시나요?           



체리새우는 다른 새우들과 달리 익히지 않아도 빨간색 입니다. 체리새우의 먹이는 이끼입니다.(자른 호박 새우먹이 등등)그래서 체리새우를 키울 때에는 어항에 있는 이끼를 청소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하지만 똥은 치우셔야 되요.



체리새우의 허물은 치우시지 않아도 되요. 그리고 체리새우는 먹는 용도가 아니랍니다.



체리새우 수컷은 암컷보다 배 부분이 얇고 발색이 흐린 편이고 암컷은 배 부분이 수컷보다 더 두껍고 발색이 좀 더 붉은편입니다. 그리고 체리새우는 짝짓기를 하면 투명해집니다.



지금까지 정진영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10.22

진영 기자, 반가워요. 체리새우를 키우고 있나요? 이름도 예쁘고, 이름처럼 체리 빛을 띄고 있네요. ^^ 긴 분량의 글은 아니어서 기사로 보기에는 다소 어렵기도 하지만, 체리 새우에 대해 간단한 정보를 소개해 주어서 잘 알 수 있었어요. 체리새우를 키우면서 친구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에피소드나 내용이 있다면 또 글을 써 보길 바라요.

그리고 글을 쓸 때에는 글의 '결론'에 해당하는 내용이 필요해요. 글의 분량이 짧더라도 말이지요. 이번 글의 경우 본론에서 갑자기 글이 마무리 되는 느낌이 좀 있어요. 기사를 통해 진영 기자가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무엇인지 정리하는 결론을 글에서 빠뜨리지 말고 써 보길 바라요.

짧은 글에 비해 다소 띄어쓰기 실수가 많은 편이었는데, 수정해서 표시해 두었어요. ^^ 앞으로 자주 글로 만나요.

[첫번째로] → [첫 번째로], [기사를써봅니다.] → [기사를 써 봅니다.], [채리새우] → [체리새우], [먹는용도가] → [먹는 용도가], [배부분이] → [배 부분이], [흐린편이고] → [흐린 편이고], [붉은편입니다.] → [붉은 편입니다.]

목록보기

댓글 12
저도 키워요!
기엎다
정말 예뻐요!
어? 저도 지난번 관상용 새우에 대해 쓴 기사가 있었어요.그때 저도 체리 새우에 대해  썼었는데  이렇게 보니 더 방갑네요!
집에서 직접 체리새우를 키우고 있는 건가요??
네~~~
신기하다
네 알아요!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