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간단한 비누 조각품 만들기!!

2017.11.16

안녕하세요. 저는 김서진 기자입니다.



제가 한 일주일 동안 잠수를 타서 기사도 포스팅도 써본지가 오래되어 조금 어색한 문장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그런 것을 고려하고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오늘은 기사주제로 비누 조각품 이라는 것을 잡아 보았는데요.



원래 조각에는 소질이 없고 관심도 없었던 제가 이런 기사를 쓰게 된 계기는 학교에서 수업을 하게 된 후부터입니다.



미술시간에 비누 조각품을 만든다고 다들 살짝씩 조사하여 오라고 선생님께서 말씀하셔서 찾아보았더니 비누 조각품이라는 것이 만들기는 그렇게 복잡하지가 않은데 만들면 또 예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비누 조각품을 만드는 방법, 또 인터넷에서 찾은 예쁜 비누 조각품등을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여 볼까요?



 



-비누 조각품 만들 때 준비물-



비누 조각품을 만들 때 준비물은 큰 비누(비누는 클수록 만들기가 쉽습니다.), 신문지(신문지는 자르고 남은 비누들을 정리하기 쉽게 바닥에 깔아줄 용도입니다.) 그리고 조각칼이나 플라스틱으로 된 조각칼이 필요합니다.



 



-비누 조각품 만드는 방법-



우선 자신이 어떤 모양을 조각할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예로는 동물이나 꽃, 자기가 좋아하는 식물 등을 조각할 수 있겠죠. 조각할 것을 정했으면 종이에다 스케치를 해 줍니다.



그림에 자신이 있거나 자기가 그릴 것이 어떻게 그려야 하는지 확실하게 알고 있다면 이 과정은 건너뛰어도 됩니다.



다음으로는 비누 위에다가 매직이나 네임펜으로 그림을 그려줍니다. 대충 형태만 잡는 식으로 바깥쪽만 말이죠. 이 과정은 세밀하게 안 해도 되기 때문에 터프하게 비누를 잘라 주셔도 됩니다. (제가 이 과정을 해 보았는데 아무리 터프하게 자르려고 해도  잘 안 잘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자를 때에는 다 된 작품을 망치지 않게 잘 잘리는 조각칼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무늬를 새길 건데요. 무늬는 조각칼 끝 쪽으로 세밀하게 새겨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이 작품을 수업시간에 만들어서 찍지는 못하였지만 저는 두꺼비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만드는 방법 참고자료가 없는 점은 죄송합니다.)



 



그럼, 저의 기사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비누로 조각품 만들기 한번 도전해 보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11.17

서진 기자, 반가워요. 비누 조각품을 학교에서 만들어 봤군요. 비누가 아주 단단하지도 않고, 물렁하지도 않아서 조각을 하기에 좋은 재료인 것 같네요. 그래도 칼을 사용하니까 조심해야겠지만 말이에요. 멋진 작품 사진을 올려 주었는데, 사진은 블로그 출처를 밝히더라도 허락되지 않은 사진은 쓸 수 없기 때문에 아쉽지만 사진은 삭제했어요.

이번 기사는 만들기를 소개하는 기사인데, 서진 기자가 직접 만든 작품을 소개했어도 좋았을 것 같아요. 만들기 과정 사진이 있었더라면 더 친절한 기사가 됐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직접 만든 비누 조각품 사진을 포스팅에 올려 주면 좋을 것 같아요. ^^

문법적으로는 띄어쓰기 실수가 좀 있었어요. 띄어쓰기 실수를 더 줄일 수 있도록 잘못된 곳을 잘 확인해 두길 바랄게요. ^^

[예쁘더라구요!] → [예쁘더라고요.], [만들때] → [만들 때], [식물등을] → [식물 등을], [자를때는] → [자를 때는], [자를려고] → [자르려고], [잘라 지는] → [잘라지는], [새길건데요.] → [새길 건데요.], [끝쪽으로] → [끝 쪽으로], [없는점은] → [없는 점은]

목록보기

댓글 8
저도 조만간 도전해봐야겠네요
조각하는 것도 멋지네요~ 저도 나중에 만들어 
봐야겠어요
저는 만드는것 좋아하는데 꼭 한번 만들게요.
추천 누르고 갑니당~^^♡
비누조각을 예쁘게 만들어서 장식품으로 놓으면 향도 은은하게 나고 좋을 것 같아요~!
재밌을 것 같아요!
한번 해봐야겠어요~

한번 만들어 보고 싶네요^^
추천 누르고 갑니다~
저도 만들어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