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이루어지는 마법의 주문 'R=VD" "어린이를 위한 꿈꾸는 다락방"을 읽고

2014.07.12

누구에게나 멋진 꿈이 있어요. 그 꿈은 무엇인가 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일, 가지고 싶은 것 등 다양할 거예요. 그런데 알라딘의 마술램프 요정 지니를 부르는 것처럼, 꿈을 이룰 수 있는 마법의 주문이 있대요. 그것은 바로 "R=VD"예요! 


저는 학교에서 책을 읽고 서평을 쓰는 숙제가 있어서 어떤 책을 읽을까 생각하다가, 2년전에 이모가 선물해주셨는데 읽지 않고 책꽂이에 꽂아 둔 "어린이를 위한 꿈꾸는 다락방"이라는 책을 골랐어요. 그런데 그 책에서 이 마법의 주문을 알게 되었어요.


"R=VD"라는 주문에는 뜻이 있어요. 그것은 Realization = Vivid Dream 인데, 자신이 원하는 것을 머리 속에 생생하게 그림으로 그리면 그 꿈이 실현된다는 뜻이예요. 오래전부터 이 주문을 알고 사용해서 꿈을 이룬 사람들이 있대요.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 작가 톨스토이, 미국 대통령이었던 존 F. 케네디, 디즈니랜드를 만든 미키마우스 만화가 월트 디즈니, 마이크로소프트를 만든 빌 게이츠,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배우 짐 캐리, 그리고 미국항공우주국(NASA) 사람들...이래요. 정말 셀 수 없이 많아요. 이 사람들도 매일 시간을 내서 꿈을 이룬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머리 속에 그렸대요. 


꿈을 이루는 주문은 다음 순서대로 사용하는 것이래요.


1. 꿈 이루는 것을 함께 하고 싶은 가족이나 친구와 같이 모여 이 주문에 대해 30분 정도 이야기 합니다.

2. 조용한 분위기에서 자신의 꿈을 입으로 소리내서 서로에게 말합니다.

3. 서로 손을 잡아주며 '네 안에는 지구를 불태울 에너지가 들어 있어. 너는 할 수 있어!'라고 말해 줍니다.

4. 눈을 감고 이미 꿈을 이룬 자기 자신과 친구 또는 가족의 모습을 생생하게 머리 속에 그려 봅니다.

5. 자신의 꿈과 관련된 사진들을 눈에 띄는 곳에 붙이고 자꾸 바라봅니다.

6. 그리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글로 적고, 자꾸 큰 소리 내서 말합니다.


'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이라는 책의 주인공인 '존 고다드' 아저씨도 열 다섯 살 때 R=VD라는 주문을 이용해서 127개나 되는 꿈을 생생하게 머리 속에 그렸대요. 그리고 '꿈의 노트'를 만들어서 127개의 꿈의 목록을 적었어요. 존 고다드 아저씨가 어른이 되어서 세어 보니 127개의 꿈 중에서 110개나 되는 꿈이 이루어졌대요! 아저씨의 꿈의 목록은 인터넷에도 나와 있어요(http://www.johngoddard.info/life_list.htm). 존 아저씨처럼 꿈을 글로 적으면, 글로 적지 않은 사람보다 꿈을 이룰 가능성이 11배나 높다고 해요. 


저도 오늘부터 꿈의 노트를 만들고 항상 들고 다녀야겠어요. 먼저 무엇을 꿈의 노트에 적어야 할지 잘 생각해봐야겠어요. 여러분도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R=VD" 주문을 잊지 말고 기억해두세요!


글쓰기 평가김청한 기자2014.07.21

맞아요.
꿈은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법이죠.

단순하지만 잃어버리기 쉬운 삶의 지혜를
소개해 주어 고마워요~!

재필 기자의 꿈은 무엇인가요?
꼭 이룰수 있길 바랄게요~.

목록보기

댓글 2
저도 만들어 적기 시작했어요! ^^
저도 꿈의 노트를 만들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