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귀염둥이,길고양이를 지키자!

2018.02.12

 지난 2월7일 저희 학교 안에서 길고양이가 새끼를 낳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날씨가 추워져 새끼를 낳을 마땅한 공간이 없었던 겁니다. 이런 사례처럼 길고양이들은 겨울이 되면 지낼 공간이 없어 헤매고 있습니다. 오늘은 길고양이들을 보호하고,지키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출처:Pixabay)



 



첫째,길고양이를 폭행하거나, 고양이에게 장난을 치지 말아주세요. 길고양이에게 폭행을 하는 사람들도 간혹 있다는데 우리 착한 어과동 독자들은 그러지 않으시죠? 길고양이에게 장난을 친다면 고양이가 자신을 해치려 하는 줄 알고 사람을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길고양이에게 사람이 먹는 음식을 함부로 주지 마세요. 사람이 먹는 음식을 먹고 탈이 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단, 고양이 전용 사료는 괜찮습니다.



셋째,길고양이가 무슨 짓을 하더라도 빤히 쳐다보지 말아주세요. 길고양이는 무슨 행동에나 민감하기 때문에 해치려 드는 걸로 알고 놀랄 뿐 만 아니라 사람을 해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도시에서 떨며 해메고 있을 길고양이들을 위해 작지만 포근한 집을 지어주고,고양이들을 지킬 캣 맘, 대디가 되는 것이 어떨까요? 도시의 귀염둥이, 길고양이를 지켜 보아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2.12

예서 기자, 반가워요. 고양이를 좋아하고 아끼는 마음이 느껴지는 따뜻한 글이네요. 길고양이를 보호하자는 예서 기자의 생각도 잘 드러난 글이었어요. 긴 분량의 글은 아니었지만, 길고양이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3가지로 잘 정리했고, 글의 구조도 도입과 본론, 결론까지 잘 갖춘 글이었어요. 다음 기사를 쓸 때는 좀 더 기사의 내용을 추가해서 풍성한 글을 써 보는 도전을 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문장력도 전반적으로 매끄러웠고 좋았어요. ^^

목록보기

댓글 27
고양이를 보호해야겠네요!
저도 길고양이가 저를 따라오길래 고양이 전용 고급(?)사료를 사준 적이 있어요.(우유도 안먹는 까다로운 고양이였죠..)
고양이도생명이당!♡♡♡
이예서기자님!포스팅에서 제글도봐주세용
저마침cat맘이되었어요
기사 그레잇!
갈곳 없는 길고양이!!! 정말 불쌍해요!!! ㅠ ㅠ

저희 3째 이모는 길고양이를 집에 데려다 키웠어요.

설에 대구 내려가서 보니까 살이 통통하게 쪘더라고요.

이 내용 꼭 어과동에 나와서 어과동 독자들에게 길고양이를 지키자고 해야 겠네요....


고양이도 보호하고 생존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길고양이를 보호해야 겠어요~

저도 고양이 캠페인을 해야겠어요  ㅅㅇㅅ

고양이 무셔....

우왓! 인기상을 받았군요! 
축하합니다~!
엄마가 털날린다고
전 고양이를 무서워해서 보호할 용기가 없어요
전 알러지가...
저도 고양이를 잘보호해 줘야 겠네요.

이예서 기자님 정말 글을 잘 쓰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