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비어디드래곤 특징 소개
안녕하세요. 강민혁 기자 입니다.
오늘은 비어디드래곤의 특징을 써보려고 합니다. 우리 비어디가 처음 데려왔을 때보다 좀 더 커진 것 같아요♡♡
(위 사진은 처음 데려온날 찍은 사진 이에요.)그럼 이제 특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비어디드래곤은 호주의 사바나 지역에서 살다가 호주에서 유럽으로 유입돼 미국과 캐나다 등지로 퍼졌으며 전 세계적으로 많이 길러지고 있는 종 이에요.
다 자란 성체의 경우 머리부터 꼬리까지의 길이가 40cm~55cm정도 돼는 도마뱀이며, 자신의 영역에서 여러 마리의 암컷을 지배하며, 일부다처제적 생태를 지니고있어요. 동족의 낮선 수컷이 영역에 침입하게되면 기존의 수컷은 필사적으로 싸워서 쫓아내요. 비어디드래곤의 야생에서 평균 수명은 약2~3년, 사육 시 7~15년으로 이상적인 사육환경 아래 20년 가까이 산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명칭인 비어디드래곤은 턱수염도마뱀, 말 그대로 생김새 대로 붙은 이름이에요. 비늘이 뾰족뾰족하게 돋아난 생김새가 보통 도마뱀보다 용을 연상케 하죠. 어린 개체의 경우 암수 구분이 어려우나 성체의 경우 외형이 두드러져 구분이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수컷이 암컷의 머리보다 더 크고 폭이 넓어요. 꼬리가 시작하는 부분이 양쪽으로 불룩한 형태를 띠는게 수컷이고 밋밋한 형태를 띠는게 암컷이에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2.18
민혁 기자, 오늘은 비어디드래곤의 특징을 글로 정리해 주었네요. 정말 생김새가 뾰족뾰족 비늘 덕분에 용을 떠올리게 하네요. ^^ 이번 글은 비어디드래곤의 특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만, 글의 마무리 부분이 없이 글이 마친 점은 조금 아쉬워요. 글을 쓸 때는 기본적으로 글의 도입과 본론, 결론을 생각해서 쓰는 것이 좋답니다.
글을 통해 글을 쓴 사람의 생각이나,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잘 드러나는 것이 좋지요. 앞으로 글을 쓸 때는 이 점을 좀 더 생각하면서 글을 쓴다면 더 발전된 글을 쓸 수 있을 거예요.
[새김새] → [생김새], [할수있어요] → [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