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오동도를 소개합니다.

2018.02.26

안녕하세요. 이현 기자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에서 제일 남쪽에 있는 여수라는 지역에 있는 섬인 오동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오동도를 소개하는 이유는 얼마 전에 다녀왔기 때문입니다.



오동도는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에 위치한 섬 입니다.



멀리서 보면 섬의 모양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예전부터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아 오동도라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동도는 동백꽃으로도 유명합니다.





 



오동도는 아주 큰 섬은 아니지만, 194종의 희귀나무가 자라고 있고, 용굴, 코끼리바위, 지붕바위, 병풍바위 등 기암절벽이 멋지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오동도는 섬이지만 방파제로 다리가 연결되어 있어 걷거나 동백열차를 이용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는 동백열차를 타고 오동도로 들어갔습니다.



가장 먼저 ‘용굴’에 가 봤는데 엄청 큰 굴이었지만 물이 차 있어서 들어갈 수는 없었습니다.



 



 



오동도 등대 전망대는 오동도 주변의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인데, 제가 방문 했던 날은 미세먼지 때문에 날씨가 흐려서 멋진 풍경을 보거나 사진을 찍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등대 전망대 옆에 위치한 레이더도 볼 수 있었는데, 아마도 주변 배들의 위치를 알기 위한 장치인 것 같았습니다.



또 오동도에는 돌산공원까지 연결되는 해상케이블카가 있어서 주변의 풍경을 색다르게 감상할 수도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여수의 오동도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시간 있으시면 놀러 오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2.27

이현 기자, 반가워요. 여수 오동도에 다녀왔군요. ^^ 멋진 사진과 적절한 여행지 설명이 잘 어우러진 기사였어요. 이현 기자가 직접 들어간 사진이 있어도 좋았을 것 같아요.

오늘은 여수의 오동도에 대해서만 소개를 하다보니 내용이 조금 적은 편이었는데, 여수에서 가 볼만한 곳을 몇 군데 더 소개했다면 여수 여행지에 대한 알찬 기사가 됐을 것 같네요. 그래도 오동도에 대한 소개 기사 잘 봤어요~.

목록보기

댓글 3
동백꽃이 예쁘네요
이현 기자의 기사 덕분에 같이 여수에 놀러간 기분이었어요 ^^
오동도에는 희귀나무가 많이 자라고 있군요!
여수에 가깝게 사는 지사탐 대원이 있다면 오동도 탐사 기록을 올려주면 좋겠군요 ㅎ
동백꽃이 예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