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자는건 중요해요!

2018.03.01

안녕하세요. 배성우 기자입니다. 오늘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잠에 대해 모르는 친구들을 위해 알려주고, 잠을 자 는 게 왜 중요한지 알려주기 위해서 이 기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잠을 자는 게 중요합니다!

잠을 잘자면 공부를 잘할 수 있어요. 우리가 자고 있을 때 오늘 낮에 배운 내용을 열심히 기억하는 일을 해요. 잠을 자야만 단기 기억장치에서 장기 기억장치로 옮겨지거든요. 만약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짜증을 내거나 우울해지기도 해요. 왜냐하면 뇌의 활동이 둔해지기 때문이에요.



잠은 자기의 적절한 수면시간만큼 자야해요!

일반적으로 잠을 자는시간은 신생아는 하루에 17시간~22시간을 자야되고 어린이는 9시간~12시간, 어른은 최소 5시간~6시간 이상을 자야해요. 그렇지만 잠을 오래 자는 것 보다 깊게 자는 게 더 중요하다고 해요.





렘수면과 비렘수면의 차이점은?

잠에는 렘수면과 비렘수면이라는 수면상태가 있어요. 렘수면은 신체만 잠든 상태예요. 뇌는 깨어있고 근육이 잠든 것이지요. 얕은 잠을 자서 일어나서도 자기가 꾸었던 꿈을 기억하고, 안구운동이 빠르게 일어나요. 비렘수면은 뇌가 잠든 상태예요. 깊은 잠을 자기 때문에 일어나서 자기가 꾸었던 꿈이 기억이 안나고 심장박동이 느려지지요. 저는 이 글을 쓰면서 잠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었습니다. 기자단 친구들도 제 글을 보고 잠에 대해 알고, 잠을 자는게 왜 중요한지 알았으면 좋겠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3.01

성우 기자, 반가워요. 잠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글을 써 주었네요. 요즘 친구들은 잠을 자는 시간이 적다고 알고 있어요. 아마도 학습량도 많고, TV 매체에 노출된 시간도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잠을 잘 자는 것이 우리 몸에 얼마나 중요한지 안다면 적절한 시간의 수면을 잘 해야겠죠? 많은 친구들이 성우 기자의 글을 통해 잠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을 것 같아요.

긴 글은 아니었지만, 잠과 관련해서 궁금할 내용을 잘 정리해 주었고, 소주제로 나눠 글을 쓴 점도 좋았어요.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는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으니까 확인하길 바랄게요. ^^

[있을때] → [있을 때], [때문이예요.] → [때문이에요.], [자는게] → [자는 게]

목록보기

댓글 2
깊게 자야 하는데 집 주변 소음 때문에 자꾸 깨게 돼요. ㅠㅠ
오늘은 일찍 잘 수 있도록 잠자리에 빨리 들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