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미투운동! 파헤쳐 보자..
안녕하십니까? 기사를 처음 써 보는 김도윤 기자입니다.
여러분 미투운동을 아시나요??
2018년 1월말 서지현 검사가 8년전 자신의 성추행 피해를 밝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미투운동은 빠르게 퍼졌는데요. 특히 연예계, 정치계에 빠르게 퍼지며,
서로 #ME,TOO 해시태그를 올려서 '나도 당했다'라는 의사를 밝혔는데요.
배우 조민기 씨는 성추행 의혹 때문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였습니다.. 너무 안타깝게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피해자의 고통도 아마 만만치 않을걸 알기에 유감스럽습니다. 그러나 미투운동 덕분에 피해 사실은 털어놓았으나 상황의 증거가 없어서 고소를 하지 못할 것 같은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고소를 하였다해도 피해자가 고소를 준비할 동안,
가해자들은 피해자들의 좋지 않은 정보를 캐내서 떠넘기거나 좋지 않은 모습을 폭로합니다.
성폭행, 성추행, 성희롱.. 생각만 해도 너무 끔찍합니다. 그런데 이 무시무시한 행동을 이름이 널리 알린 유명한 배우,아이돌 정치인들이 하거나 당했다니 놀라서 뒤로 넘어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피해자들에게 사과도 하지 않고 떠넘기기만 하니 비겁해 보입니다. 어른들도 다시 한 번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더이상 인터넷 사이트 검색어에 성추행에 관한 글이 올라오지 않길 바라봅니다.
이상으로 김도윤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3.09
도윤 기자, 반가워요. 오늘 첫 글을 용기내서 써 주었는데, 글의 주제가 요즘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 미투 운동과 관련된 글이네요. 이런 주제로 글을 쓰게 되었다는 점이 참 안타까워요. 또 오늘 한 배우의 죽음을 맞이하면서 더욱 마음이 무겁네요.
오늘의 도윤 기자의 글은 사회적인 문제를 바라보며 도윤 기자가 생각한 점들을 간단하게 정리해 준 글이었어요. 객관적으로 글만을 보았을 때 이렇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글을 쓸 때는 객관적인 근거를 함께 제시하는 것이 아주 중요해요. 또 오늘 관련 사진을 포털 사이트를 통해 찾아 올려주었는데,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통해 찾은 사진은 대부분 저작권 허락을 받은 사진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할 수가 없어요. 이점을 꼭 기억해주길 바랄게요.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기대할게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