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새학기 잘 헤어지지 않는 친구 만들기.
안녕하세요? 손유빈 기자입니다. 오늘은 새학기에 잘 헤어지지 않는 친구 만드는 비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자 그 비법을 공개하겠습니다.
1. 친구가 온 곳
친구가 그 학기나 학년에 전학왔다면 더욱 좋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학교엔 친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맨 처음 다가가 주면 다른 친구와 더 가깝게 지낼 수 있지요. 그러니 친구가 전학 온 지 1~3주 이내가 가장 헤어지지 않고 친한 친구가 되기 좋을 땝니다. 물론 자신이 전학왔을 때는 기다리거나 용기를 내어 먼저 말해야 하지만요.
2. 친구의 성격
추천 성격은 자신과 비슷하거나 부드러운 성격입니다. 만약 까칠하다면 친구가 될 때 많은 어려움을 느끼며 나중에 절교하기도 쉬워지니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상큼한 성격이나 자신이 좋다고 생각되는 성격도 강력 추천합니다.
3. 친구 사귀는 법
친구 사귀기의 최고 레벨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인사-이름말하기-“잘 지내 보자” 라고 말하기 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쉽고 간단하며 위에 나와있는 1,2번을 참고한다면 절대로 잊지 못할 소중한 친구가 될 것입니다. 물론 개인에 맞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지만 보통 가장 쉬운 방법은 1,2,3번을 참고하여 친구를 사귀는 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봅니다. 여러분도 친구를 사귀어 기분좋은 새학년 새학기 맞으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3.12
유빈 기자, 반가워요. 새학기에 아무래도 학교생활에서 친구를 사귀는 일을 많이 하게 되다보니 글도 그런 주제로 글을 쓰게 된 것 같네요. 친구들에게 시기적으로 관심이 있는 좋은 주제라고 생각하는데, 아쉽지만 글의 내용은 별로 특별한 내용은 아닌 것 같아요. 그 점이 조금 아쉽네요.
친구를 사귀는 방법은 궁극적으로 친구에게 진심으로 대하는 마음과 내가 먼저 좋은 친구가 되어주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친구를 잘 사귀고 싶은 유빈 기자의 마음은 충분히 느껴졌지만, 기사라는 것은 객관적인 사실을 토대로 쓰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주제가 다소 기사의 주제로는 조금 부적절하지 않았나 싶어요.
하지만 새학기에 모든 친구들이 친구사귀기에 어려움이 없고, 좋은 친구 관계를 맺길 응원할게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