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러시아의 전통인형, 마트료시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박서현 기자입니다.
제가 이번엔 러시아의 전통인형인 마트료시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마트료시카의 특징
마트료시카는 가장 큰 첫번째 인형을 열면 더 작은 인형이 나오고, 그 인형을 또 열면 더 작은인형이 또 나옵니다.(이것은 끝없는 행운을 상징한다고 합니다.)그런 과정을 계속 반복하면 이런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2.마트료시카의 유래
먼저 마트료시카의 이름은 러시아어 여자 이름인 '마트료나'의 애칭이라고 합니다. 러시아에서 처음 만든 것은 1890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에서 나온 기념품에서 착안하였다고 합니다.
3.마트료시카의 모습
전체적인 형태는 모난부분 없이 둥근 원통형입니다. 주로 여성의 모습으로 많이 만들었지만 유명인이나 동물의 모습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가장 큰 인형 속에 들어있는 작은 인형의 수는 보통 4~5개 입니다.
(두장의 사진 출처는 저입니다.)
위의 두장의 사진은 제가 학교에서 만든 마트료시카의 사진입니다. 아크릴 물감과 네임펜을 이용했고, 저는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기 때문에 카카오프렌즈를 그렸습니다.
이상 박서현 기자였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4.01
서현 기자, 직접 만든 마트료시카 인형 잘 봤어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만들어서 그런지 더 친근한 느낌이 드네요. ^^ 학교에서 만든 마트료시카 인형을 생각하면서 자료 조사를 해서 내용을 정리해 주었네요. 러시아 인형으로만 알고 있지, 그 이름은 모르는 친구들도 있을텐데 이름이 마트료시카였군요. 이름은 좀 어렵네요. ^^
긴 글은 아니었지만, 직접 만든 작품도 잘 보았고 내용도 잘 정리해주었어요. 아쉽지만 포털사이트에서 찾은 사진은 저작권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삭제했어요. 다음에는 직접 찍은 사진이나 저작권 문제가 없는 사진을 올려주길 바랄게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