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탐방
안녕하세요?
2018.5.19일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다녀온 장재우 기자입니다.
로비층은 현대자동차를 전시관이었습니다, 구경도하고 수소 전기차 넥쏘도 타보았습니다.
안내에 따라 다음 과정인 자동차 만드는 공정을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철광석부터 앞판 조립 도색등 과정을 면밀히 보여주었습니다. 차량충격테스트과정은 너무 생생하여 지금도 소름이 돋습니다. 마지막 4D 체험은 시간 부족으로 관람하지 못하여 너무 아쉽습니다. 다시 한번 방문할 것을 다짐하면서 오늘의 하이라이트 자율주행자동차만들기 워크샵으로 향하였습니다.
이곳에서 저희들은 자율주행자동차 설명을 듣고 직접 자율주행모드를 이용한 만들기에 참여했습니다. 조금 어렵긴 했지만 완성 후 성취감이 엄청났던 작품이었습니다.
이 자동차는 넥쏘라고 하는 차입니다. 자율주행 차에 적용된 초음파센서를 이용한 자동차입니다. 장애물이 앞에 있으면 장애물을 피해가는 자동차입니다. 이 차의 단점은 후진이 잘 안되서 앞이 막히면 길을 못찾습니다. 후진 센서를 보완한 더 좋고 더 새로운 자동차기술을 발전시킬 것을 당부도 받았습니다. 이상 현대 모터 스튜디오에 다녀온 장재우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5.24
재우 기자, 반가워요. 요즘 많은 친구들이 모터 스튜디오 다녀온 기사를 써 줘서 기사를 보고 있는데, 직접 만든 자율제어 자동차 사진은 처음 보네요. 사진만으로 보기에는 그냥 스티로폼 조립 사진처럼 보이는데, 저 자동차가 스스로 움직인다고 생각하면 신기하네요. ^^
재우 기자의 이번 글은 글의 앞 부분에 체험한 내용을 써 주었는데, 좀 더 자세하게 썼더라면 좋았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쓸 거리가 많은 내용을 다소 간략하게 쓰고 지나가는 느낌이 살짝 아쉽네요. 다음에는 현장에서 알게 된 내용을 기록도 열심히 해서 기사를 쓸 때 참고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기사 잘 봤어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