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아날로그와 디지털
안녕하세요?
저는 첫 기사를 용기내어 쓴 최건 기자라고 합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아날로그는 연속적으로 ,
디지털은 비연속적으로 정보를 담고 전달한다는 뜻 입니다 .아날로그는 옛날식 기계이고 디지털은 현대화 한 기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가 편리하게 쓰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은 디지털 기계이고 카세트 테이프 [옛날에 cd를 대신 했던것] 는 아날로그 기계입니다.
이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가장 큰 차이점을 알아 볼까요?
아날로그와 디지털에 가장 큰 차이점은 아날로그는 연속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디지털은 변화된 결과만을 보여주는것이 아날로그와 디지털에 가장 큰 차이점이랍니다. 이제는 아날로그와 디지널에 단점과 장점을 비교해 볼게요.
먼저 아날로그를 살펴 볼게요.
아날로그에 장점은 디지털에 비해 장비가 간단하고, 아날로그에 단점은 구형 라디오에서 잡음이 생기는 것처럼 신호가 변선이나 공기에서 변질될 수 있습니다.
이제 디지털을 살펴 볼께요. 디지털에 장점은 디지털은 0과 1로만 신호를 보내기 때문에 신호가 정확하고 복원이나 가공이 쉽습니다. 디지털에 단점은 상대적으로 고가에 장비가 필요합니다 .
이상입니다 .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7.28
최건 기자, 반가워요. 첫 기사를 용기내서 써 줬군요. ^^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비교한 글을 써 주었네요. 요즘 사용하는 대부분의 기계는 모두 디지털 기기지요. 아마도 최건 기자는 아날로그 기계를 잘 보지 못했을 것 같아요. 본 적이 있나요?
우선 이번 글은 처음 글을 써 보았다는 점에서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아직은 기사로서는 조금 부족한 점이 있지만, 차차 글을 많이 쓰면서 좋아질 수 있답니다. 먼저 올려준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비교표에 있는 내용을 너무 그대로 문장으로 옮긴 것이 조금 아쉬워요. 글을 쓸 때 자료를 참고할 수 있지만, 이 때는 반드시 자신만의 문장으로 바꿔써 쓰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두 번째로, 아직은 글의 구조적인 면에서 도입이나 결론에 해당하는 내용이 없다보니 글의 본문에서 갑자기 글이 마무리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글의 도입에는 글을 쓰려고 하는 이유, 결론에는 자신의 생각을 다시 한 번 정리해 주면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맞춤법과 띄어쓰기 실수를 최대한 줄여 보길 바랄게요. 잘못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 앞으로도 최건 기자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할게요.
[차잇점] → [차이점], [볼께요] → [볼게요], [변질될수] → [변질될 수]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