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제주도 ‘레고 대학(브릭캠퍼스)’ 한번 가보실래요?
안녕하십니까? 세종시 이우혁기자입니다.
제주도를 방문하면서 레고 대학(브릭캠퍼스)를 취재하였습니다.
브릭캠퍼스란 영어로 해석했을때 블록대학교인데요. 제가 가본 브릭캠퍼스는 제주도에 자리잡은 다양한 전시가 되어있는 박물관과 체험존으로 구분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릭캠퍼스는 7개의 존으로 있는데요!
아래 구조도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번 티켓존을 지나면 2번은 다양한 브릭으로 된 정원이 있는데요. 과일과 함께 브릭으로 다양한 모양을 연출하였습니다.
브릭으로 만든 다양한 작품들이 밖에 전시되어 있으며 포토존에서 사진찍으실 수도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브릭캠퍼스이 정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엄청난 브릭들이 들어가 있는 하루방입니다.
3번존은 아티스트 400명이 280만개의 브릭으로 250여점의 작품이 전시되어있습니다.
특별히 브릭스의 갤러리를 보면 다양한 모습이 있을 것입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브릭작품은 오페라 하우스였습니다. 어마어마한 모습이 오페라 하우스를 완벽히 재현했습니다.
4번은 기념품 판매존인데요. 여기는 아티스트들이 만든 한정판 브릭도 있었습니다.
5번 플레이 존은 브릭 아트체험, 모자이크 만들기, 자동차 경주 등 신나는 놀이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브릭 벌크 판매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6번 7번은 독특하고 맛있는 음료와 먹거리 판매 등을 하고 있는 매장인데요. 수제 케잌 및 브릭 수제버거 등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브릭존에서는 자기가 만든 작품을 창작하여 전시하기도 하였습니다.
제가 만든 작품도 소개해 드립니다.
저는 이 브릭 캠퍼스에 와서 여러 가지 장식품, 영화주인공, 자동차, 건물 등 다양한 것들을 현실화 시켰다는 것이 신기했고 또, 블록 음식도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주에 오셔서 한번 오시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8.16
우혁 기자, 제주도에 있는 브릭캠퍼스에서 신기한 브릭 작품을 많이 보았네요. 브릭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인데, 과학자들이 연구하는 소재로도 쓰인다고 알고 있어요. 흥미로운 브릭캠퍼스를 사진과 함께 잘 소개해 주었네요. 특히 브릭으로 만든 하루방이 정말 독특하고 인상적이에요. ^^
제주에 가면 브릭캠퍼스에 꼭 가보고 싶네요. 친구들에게 좋은 취재 장소를 소개해 줘서 고마워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