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레고 까페에 다녀와서
박지훈 기자
레벨 4
2018.09.23
안녕하세요. 박지훈 기자입니다. 레고가 얼마나 좋은 재료인지 알고 계십니까.
레고가 작지만 쌓으면 큰 자동차와 첨성대도 만들 수 있습니다. 가보았는데 사방이 레고 작품들이었습니다. 저도 그걸 보고 만들어 보았지만 그렇게 나오진 않아도 멋있는 작품이었습니다. 그런데 1시간이 넘게 만들었는데도 너무 즐겁고 질리지가 않았습니다.
만들기는 그전에도 즐거웠지만 레고로 하니 더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작품이 잘 나오고 모양도 여러 가지고 바퀴도 많았습니다. 레고는 삼각형, 사각형이 대표적이고 바퀴, 원형판도 있습니다. 그런 레고들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위에 홈이 있는 것입니다. 홈을 끼워서 만듭니다.
그래서 크고 작은 걸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것도 많았습니다. 그림을 그리고 스캔을 해서 스크린에서 경주도 해보았습니다.
경주에 있는 첨성대도 레고랑 비슷하게 생긴 벽돌로 만들었습니다. 만들기를 할 때 레고를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저도 그렇게 만들어야 겠네요. 박지훈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9.23
지훈 기자, 반가워요. 레고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군요. ^^ 카페에서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혹시 있었나요? 그런 것이 있었다면 글로 소개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이번글에서는 지훈 기자가 레고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것은 느껴졌지만, 카페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으로 보이는 것은 드러나지 않은 것 같아서 그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다음에는 경험한 것을 잘 기억해서 글로 써 보길 바랄게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