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버뮤다 삼각지대는 거짓이다?! 버뮤다 삼각지대의 진실
안녕하세요. 김대은 기자입니다.
오늘은 버뮤다 삼각지대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버뮤다 삼각지대는 미스테리로 알고 계시지만 이미 몇년 전 부터 버뮤다 삼각지대의 미스테리는 풀렸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란?
북아메리카 버뮤다 섬을 점으로 하고 플로리다와 푸레르토리코를 잇는 선으로 생긴 삼각형 해역구간입니다.
출처 : doopedia.com
버뮤다 삼각지대는 1964년 미국 소설 잡지에서 이 이야기가 다뤄지고 1974년 '버뮤다 삼각지대'라는 책이 나오며 베스트셀러가 되며 유명해졌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가 다른 지역보다 자기장이 불안한 것은 사실인데, 사고들을 들여다보면 100년간 50척의 배 조난, 20대의 비행기 추락인데, 버뮤다 삼각지대의 면적이 400만 평방미터나 되는 것을 감안하면 당시 다른 바다에서 일어나는 사고수치와 거의 같습니다. 단지 언론의 과장돤 기사와 부풀려 쓴 수치들이 원인이죠.) 사고의 원인 역시 대부분 밝혀졌는데
*메탄가스
*번개
*해일
*기상이변
*해적
*운행실수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훈련비행기 5대가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실종된 사건이 있었는데, 이유는 비바람 때문에 귀환을 하지 못하고 연료가 떨어져서 바다에 그대로 추락했습니다. (미해군 웹사이트의 FAQ게시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 메탄가스로 인한 사고들은 해저의 갈라진 틈에서 대량의 메탄가스가 쏟아져 나오면서 어떠한 선박이라도 메탄가스로 인해 부력을 잃게 되어 바로 침몰하게 됩니다. 만약 거품의 크기와 밀도가 충분히 크다면 엄청난 양의 메탄가스가 발생해 하늘에 떠 있는 항공기를 순식간에 덮칠 수 있습니다. 이때 항공기는 불이 붙어 추락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는, 시간이 지나고 미스테리한 사건들이 하나하나씩 풀려나가 언론의 과장때문이었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11.08
대은 기자, 반가워요. 버뮤다 삼각지대를 주제로 기사를 써 주었네요. 글의 마지막 부분에서 대은 기자가 이 글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한 번 더 전달해 주었더라면 더 완성도 있는 글이 되었을 것 같아요. ^^
4....400만 평방미터면 도대체 얼마나 큰 거죠?
제곱미터도 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