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중독

2018.11.05



출처 : 픽사베이



 



안녕하세요? 박정하기자입니다.



요즘들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는 어린이들이 많아졌는데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 가장먼저 해야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많은 어린이들이 다른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많이 보면서 공부하는 것이라고 대답해 주었는데요. 이 방법은 정말 위험한 방법 중에서도 최악의 방법입니다.



시간을 정해서 10분 정도 보면 그리 나쁘지는 않지만 점점 시간 약속을 하지 않고 보다가 중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는 초등학생 또는 중학생이 보기에 적합하지 않은 영상들도 많습니다. 유튜브 중독이 되면 적합하지 않은 영상들과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더욱 위험합니다. 그래서 제가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은 바로 콘텐츠를 잘 결정하는 것입니다.



인기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살펴보면 어떤 콘텐즈가 인기인지 알 수 있겠지요?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캐릭터를 잘 결정하는 것입니다. 딱 "아! 그 사람!"하고 떠오를 수 있을정도로 캐릭터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유튜브 중독이 쉽게 되지 않겠죠?



과연 유튜브는 우리에게 재미있는 영상을 볼 수 있게 해 주는 존재이기만 할까요?



유튜브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이상한 일이 벌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유튜브를 볼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시간약속입니다. 유튜브를 볼 때는 부모님과 시간약속을 해서 보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랍니다!



유튜브 중독 조심하세요! 지금까지 박정하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11.06

정하 기자, 반가워요. 요즘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많아져서 친구들도 아마 관심이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주의해야 할 점을 지적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주었네요. 많은 친구들이 공감할 만한 주제라는 점에서 글의 주제로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다소 정하 기자의 생각을 뒷받침할 객관적인 근거가 조금 부족한 점이 아쉬웠어요. 자신의 생각을 잘 전달하기 위해서는 여러 사회적인 현상이나 객관적인 자료 등을 글에 함께 제시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또 몇 군데 맞춤법 실수가 있는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했으니까 확인해서 이런 실수를 더 줄이길 바랄게요. ^^

[콘텐즈] → [콘텐츠], [버러지는] → [벌어지는]

목록보기

댓글 21

나는 책중독.

전 유튜브를 안봐서 다행이네요^^
제 동생이 유튜브를 많이보는데 걱정돼네요ㅜㅜ
역시 유튜브는 중독성이 있어요!
저도 유트브 를보긴보는데 중독이 위험하니 조심해야게어요
글 내용이 좋아요!
ㅇㅗ옷 우리엄마하고 같은 말씀을 하시네요!!
축하해~~~~~
엄청 예리하군
도배하지 마세요..
아주예리하군
맞아요.
아 난 유튜브 하루에 영어랑 수학이랑 다 들어야 되서 2시간 보는데.. 그리고 보겸도 보는데.. 망했군
저는 유튜브 많이 보는데, 이상하게 봐도 별로 더 많이 보고싶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조심은 해야겠네요
꼭!! 조심하세요^^

내가 보니까 액괴 콘텐츠나 게임 콘텐츠가 인기가 많던데.... ㅎㅎ

그리고 테드 같은거는 곰돌이로 잘 표시되어 있어서 '테드'하면 딱 곰돌이가 떠올라!

근데 난 어차피 폴더라서 유투브 볼 일은 없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