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아름 다움의 절정,바나힐
안녕하세요, 한지민 기자입니다.
저는 최근에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다낭에 바나힐이라는 곳이 너무 예뻐서 여러분께 소개를 시켜드리고자 이 기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바나힐은 바나산에 있는데,'따뜻한 엄마 품'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바나힐에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산을 볼 수 있는데,풍경이 아주 아릅답습니다.(제가 듣기로는 케이블카 세계 2위인가 그렇다고 하네요.)
사진 처럼 케이블카에 타는데, 제가 보통 타던 짧은 이동용 케이블카와는 확실히 차이나는 아주 긴~경치 감상용 케이블카를 탔는데요,절벽,구름,산,나무등이 조화를 이루면서 환상의 풍경을 이룹니다. 그 풍경을 사진에 다 못 담는 것이 아쉽네요.
그리고 바나힐의 대표적이 건축물이 있는데,그것은 바로 골든브릿지(Golden Bridge)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골든브릿지는 황금색다리를 두 손이 바치고 있는 모습입니다. 손에 있는 저 초록색은 페인트인데 정말 이끼 같더라고요. 가까이서 보시면 손의 정교함을, 멀리서 보면 아름다운 다리의 곡선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바나힐에 갔던 날은 날이 맑아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더라고요. 사람이 많긴 했지만 날씨가 맑아서, 바나힐의 아름다운 모습을 깨끗한 시야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골든브릿지에는 정원이 있는데요, 계단에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게 아주 아름답습니다. 사진을 찍어오지 못한 것이 아쉽네요.
마지막으로! 게임센터같은 곳에 다녀왔습니다. 그곳에는 오토바이게임, 하우스 오브 데드게임, 총쏘기 게임 등 아주 많은 게임이 있습니다.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은 풍경감상도 하고, 게임도 실컷할 수 있으니 1석 2조이죠. 더 올라가면 놀이기구가 많다는데 아쉽게도 갈 시간이 다 되어서 가지 못했습니다. 다음에 또 간다면 가지 못한 곳을 가보고 싶네요.
아름다운 경치의 끝판왕! 여러분도 바나힐에 가보세요!:3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12.14
지민 기자, 반가워요. 한겨울에 따뜻한 베트남의 사진을 보니까 그곳의 따뜻함이 느껴지네요. 다낭의 바니힐의 아름다운 경치 사진으로 잘 봤어요. 다만 한 가지 조금 아쉬운 점은 다낭이 베트남의 어디쯤 위치한 곳인지, 또 다낭이란 곳이나 바나힐에 대한 간단한 정보도 함께 글에 소개해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는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으니까 확인하길 바랄게요. ^^
[보통타던] → [보통 타던], [있는게] → [있는 게]
마지막으로